제품소개서 구축사례

 

  • Poa-Procurement 개요

구매요청부터 입고까지 조달업무 전반적인 프로세스를 지원해주는 솔루션으로
공급업체 및 외주업체와의 구매업무를 웹 기반 통합해준다.
품목 및 공급사관리, 수요관리, 견적/입찰관리, 발주관리, 납품관리 및 정산까지
조달 전 과장을 자동화 가능케 하는 솔루션이다.

  • Poa-Procurement 핵심기능

견적/입찰관리 (RFx)

ERP시스템으로부터 구매요청을 접수 받아 다양한 견적 및 입찰을 통해 업체를 선정하는
모듈로 구매요청관리, 견적관리, 입찰관리, 역경매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 구매요청 생성 및 ERP시스템과 구매요청 연계
  • 사전 정의된 소싱전략 및 가격결정을 기반으로 업체에게 견적 및 입찰을 진행
  • 실시간으로 구매사와 공급업체간 가격 확인을 통한 업체선정(역경매)
  • 업체선정 후 내부품의 관리

발주 및 납품관리 (Ordering)

업체선정 후 공급업체에게 발주하기 위한 품목별 단가정보를 관리하고 해당 단가를 기반으로
발주하여 웹으로 업체에게 전달하고 업체 납품정보를 접수 받아 입고 처리한다.
발주 현황에 대한 모니터링을 진행한다.

  • 구매기본정보(단가관리)에 대한 정보를 관리
  • 발주 및 발주진행 정보를 관리
  • 납품 및 입고정보를 관리
  • 대금지불 정보(기성관리 포함)를 관리

기준정보 관리 (Master)

품목 및 업체에 대한 기준정보를 관리해 준다.
품목은 ERP시스템으로부터 전달 받아 관리하고 공급업체는 공급업체 신규 등록 절차를 통해 생성한 후 ERP시스템에 연계한다..

  • 품목관리
  • 업체관리
  • Poa-Procurement 주요특징

  • Role-based 시스템
  • 최적화된 커스터마이징 제공
  • 확장성이 뛰어난 최상의 구현 기술
  • ERP 및 eProcurement 시스템과 유연한 연동
  • 공급업체와 360도 피드백이 가능
  • 공급업체 위험요소 실시간 반영
  • Poa-Procurement 도입효과

  • 공급업체와 실시간 정보공유 및 소통 가능
  • 공급업체별 차별화 전략 수립으로 공급업체 정예화
  • 공급측면에서 사전적 위험관리 가능
  • 공급업체에 대한 객관적 평가 가능
  • 우수 공급업체 확대로 원가 경쟁력 확보
  • 공급업체와 협업으로 사회적책임 준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