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bile Technology : 비용관리의 빈틈을 매우는 최신 기술
[향후 10년간의 비용 관리 연구]는 참신한 접근법과 전략, 지금 당장 이용 가능한 솔루션 등으로 기업의 비용 관리를 효율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41%의 부서들은 비용 관리의 중요성이 자기 다른 부서나 비슷하다고 생각하고 있다. 39%의 부서들은 최근 들어 비용 관리의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으며 비용 관리를 도와줄 새로운 방법들이 나타나고 있다고 보고 있다.
모바일 출장 및 비용관리 어플들이 등장함에 따라 출장자들은 언제 어디서나 출장 관리 프로그램에 접속할 수 있게 되었다.
최근 비용 관리의 문제
비용관리는 지난 수 십 년 동안 서서히 전략적 문제의 영역으로 침투해 들어왔다.
비용 전표 생성, 상신, 결재, 반환, 데이터 분석, 리포트 등의 내부 프로세스는 효율적으로 관리하지 않으면 기업에 중대한 결과를 초래하게 될 것이다. 아래 표1는 상위 비용 관리가 현대 조직이 직면한 중요한 문제임을 보여준다.
최근의 주요 비용 관리 이슈[표1]
1. 출장비 및 접대비 지출의 낮은 투명성 (41%)
2. 비용에 대한 정밀 감사의 지속적 실패 (34%)
3. 통제되지 않는 출장의 빈번한 발생 (31%)
4. 회사 정책에 대한 커뮤니케이션 부족 (30%)
출장비 및 접대비의 낮은 투명성은 기업이 직면한 중요한 문제이다. 투명성 요인은 종종 기업 내부 프로그램의 초석이라 할 수 있다. 비용, 데이터, 재무, 구매, 출장 정책 규제 등의 투명성 부족은 기업의 손익에 커다란 문제를 야기시키고 출장 비용을 증가시킬 것이다. 전체 기업 예산의 7~10%에 해당하는 이들 분야의 투명성을 높이기 위한 전략과 해결 방안을 강구할 필요가 있다.
비용에 대한 감사의 지속적 실패(34%)는 투명성 부족과 통제되지 않는 출장의 주요 요인이다.
출장비 규제는 출장 예산 초과와 직접적인 연관이 있다. : 항공료, 숙박비, 접대비 등의 회사 규정을 지키는 경우가 별로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