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비대면 환경 속에서 기업의 계약관리 업무의 디지털 전환이 본격화되고 있습니다.
국내업체 및 국내에 진출한 글로벌 기업들 역시 현지 지사 및 법인의 계약관리 업무를 디지털화하려는 경향을 보이고 있습니다.
계약관리 소프트웨어의 중요성 및 이로인한 비용 관리에 대한 해외 블로그 기사를 정리했습니다.
5가지 방법를 요약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1. 계약관리 소프트웨어를 통해 기업의 모든 계약서를 한 곳에 저장할 수 있습니다. (현재는 부서별, 사업장별로 분산 관리되는 기업들도 있습니다.)
2. 계약관리 소프트웨어를 통해 계약일자 및 마감일을 모니터링하고 추적할 수 있습니다.
3. 계약관리 소프트웨어를 통해 계약서의 상세정보를 즉시 찾고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4. 계약관리 소프트웨어를 통해 계약의 중요한 사항을 다양한 보고서 형태로 볼 수 있습니다.
5. 계약관리 소프트웨어를 통해 비용절감 필요성 발생시 즉각적으로 비용절감 기회를 찾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