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SG 경영의 시작?! ESG는 무엇인가?

이제는 ESG 시대라고 말해도 무색할 정도로 ESG 경영은 사회적으로 큰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최근 사례로 57년간 자리를 지켜온 남양유업이 최근 한앤컴퍼니에 매각된 사례를 통해 ESG에 대한 관심은 더욱 뜨거워지고 있습니다. 이처럼 기업에 필수요소가 된 ESG에 대해서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ESG는 세가지 단어의 첫글자입니다.

세가지 단어를 통해 알수 있듯이 기업에서는 주주의 이익은 기본이며, 지속 가능한 사업 여부와 사회에 미치는 영향을 ESG 평가를 통해 투자자 및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기업인지 알수 있게됩니다. 즉 ESG 평가를 통해 기업의 미래를 예측할 수 있게됩니다.

 

국내기업, 올해만 벌써 61곳 ‘ESG 위원회’ 신설

지난 1월 카카오를 시작으로 현대자동차, 포스코, KB금융, SK건설, LG전자, 엔씨소프트, 신세계, 삼성카드, CJ 등 재계 전반에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에 대한 관심이 확산하는 가운데 올해 1~5월 60곳 이상의 기업이 관련 위원회를 신설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ESG가 경영평가의 주요 지표로 떠오른데 이어 소비자들의 관심까지 높아지는 상황에 발맞추기 위한 행보로, 이같은 ‘ESG 열풍’은 당분간 계속될 것으로 보입니다.

 

다음번 포스팅에서는 ESG 항목별 시스템 도입을 통한 개선사례를 안내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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