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계약시스템으로 다 관리 되는 줄 알았는데 아닌 이유?
전자계약, 비대면 계약, 전자서명, 전자 싸인, 계약관리 시스템들 사용하고 있지 않은 회사들은 물론,
이미 구축 or 클라우드 사용하고 있는 회사들 또한 계약관리가 잘 관리가 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왜? 전자계약 도입했는데 다 안돼요??”
일단.. 전자계약을 사용하는 이유부터 알아볼까요?
전자계약/계약관리솔루션(시스템)을 사용하는 이유?
1. 분실No,
계약서와 같은 서류들을 잃어버릴 걱정이 없고!
2. 비용절감Down,
수기로 처리해야 할 업무들을 디지털화하기 때문에 시간과 비용이 절약되며,
3. 업무 효율Up,
이전보다 쉽고 간편하게 관리가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전자계약/계약관리시스템 필수 기능
1. 계약서 싸인 전에 내부 승인도 받아야 하고,
2. 미리 정한 회사 규정에 맞는지도 점검해야 하고,
3. 거래처와 계약서 조율도 필요하고요,
4. 수기 계약서도 전자적으로 관리할 수 있어야 하고,
5. 견적이나 입찰로 선정된 결과랑 비교도 해야 합니다.
따라서 전자계약이라기 보다 “계약관리 시스템“을 사용하는 게 맞습니다!”
세포아소프트 계약관리 [ Easy Contract ] 프로세스?
세포아소프트 계약관리시스템은 계약서 생성,품의,보관의 모든 계약 프로세스를 온라인으로 처리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계약서 생성 > 계약서 편집 > 결재 > 계약서 서명 > 계약서 출력/보관 > 계약서관리
또한 내부시스템(그룹웨어, 법무관리시스템, ERP 등)과의 자유로운 연계 및 필요한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하며,
공동인증서/디지털서명/수기계약 등의 다양한 방식을 지원합니다.
디지털서명 방식의 경우, 인감이미지/직접 서명 등에 대해 고유한 인감식별정보를 제공하여
해당 이미지를 악용한 위변조 등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계약 이후에는 계약서 완료된 내용과 함께 “감사추적인증서”를 제공하여 당사자들간의
전자서명 행위에 대한 근거를 제공하고, 출력물에 대한 위변조에 대응하기 위해
QR코드를 이용한 원본데이터 확인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계약업무의 전 과정이 다 관리되는세포아소프트 계약관리시스템 “Easy Contrac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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