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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자인장 도입사례] D건설사 추진배경, 프로세스 개선, 기대효과

 

전자인장솔루션 D건설사 도입사례
by 오상무
2022.09

안녕하세요:)

전자구매/경비지출관리/전자계약/전자인장 솔루션 구축 및 클라우드 서비스 #세포아소프트 입니다.

최근 건설업계에서는 현장별로 법인인감과 사용인감을 날인해야 하는 경우가 많아 그 어느 산업보다도 전자인장 도입의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습니다. 최근 세포아소프트에서 성공적으로 시스템(EasySeal)을 구축하여 사용 중인 “D”건설사의 전자인장시스템 도입 사례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1. 추진 배경

  • 불필요한 인감 날인 프로세스를 개선

  • Digital化(디지털화) 되고 관리가 수월한 언택트 방식 계약 필요

  • 사외문서 날인 절차 간소화 필요

  • 법인/사용 인감 날인 절차 간소화 추진

  • 각종 계약서 작성 전자화 및 관리 필요(분양/도급)

2. 사전 검토 사항

사업 추진의 가장 중요한 검토 사항은 전자인장의 법적 효력입니다. 내부 법무팀의 검토와 더불어 전자인장시스템을 구축한 타사의 벤치마킹을 통해 법적 이슈가 없음을 확인하였습니다. 또한 신규 업무 프로세스의 변화를 사전에 현장의 VOC를 통해 지속적으로 개선 Needs를 파악하였습니다.

3. 전자인장솔루션 도입에 따른 업무 프로세스 개선

구 분

AS – IS

TO – BE

날인 절차

  • (본사) 인감 날인 문서 발생 → 날인 요청 → 인감 관리자 날인 승인 → 인감관리부서 방문 → 문서 날인

  • (현장) 인감 날인 문서 발생 → 날인 요청 → 인감 관리자 날인 승인 → 공사 관리팀에 처리 요청 연락 → 공사 관리팀에서 현장 요청 문서 날인 후 우편 발송 → 현장 우편 수신

  • (본사/현장) 인감 날인 문서 발생 → 날인 요청 → 인감 관리자 날인 승인 → 전자 인장 문서 출력

※ 발주처, 협력사 등 상대방이 실물 날인 서류 요청 시 기존 프로세스로 진행

날인/불출

이력 관리

날인 문서에 대하여 ERP와 GW 별도 관리

전자 인장 시스템에서 일원화하여 관리

4. 솔루션 도입 후 기대효과

D 건설사의 경우 현장 사업장에서 기존 인장 날인 업무 진행 시, 문서를 출력해 날인하기 위해 본사를 직접 방문해야 하는 업무상 번거로움과 불필요한 비용이 발생했으나 전자인장관리시스템 도입으로 반복적인 직인 날인 업무에 필요한 시간, 인력 등의 불필요한 비용을 줄이고 확실하고 간편한 비대면 업무 환경을 구축했다라고 전했습니다.

[출처 https://www.sedaily.com/NewsView/26B907M2X1 ]

월 2,000건 이상의 인감 날인 신청 중 60% 이상을 전자로 날인으로써 편의성과 업무 프로세스를 획기적으로 개선되어 고객의 만족도는 매우 높다고 합니다.

 

전자인감을 잘 활용하면, 회사에 가져오는 이점은 너무나 많습니다. 

전자인감을 이해하고 보안이 견고한 전자인감을 이용하면, 사내 및 사외 인감 날인 요청, 승인 및 날인 이력 관리 등의 업무를 효율화 할 수 있습니다.업무 효율의 향상에 고민하는 기업과 문서 위변조로 인한 횡령 및 사고 방지 등 내부통제를 강화가 필요한 기업은세포아소프트 전자인장솔루션(EasySeal™)을 적극 추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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