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센터

세포아소프트는 지출 최적화의 시장 선도자로
기업의 현명하고 합리적이고 계획적인 지출 문화를 선도하는 혁신 역할을 하며,
올인원(All-In-One) 지출관리 플랫폼을 만들어갑니다.

세포아소프트가 고객과 함께 걸어온 길 (고객의 목소리를 소중하게..)

세포아소프트 여러분 안녕하세요.

대표이사 이희림입니다.

최근 우리 회사는 다시 한번 일하는 문화를 바꾸고자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어떻게 변화를 느끼시고 계신가요?

지난 주 신입 인력 채용 면접에서 저는 “우리 회사는 배우고 익히는 노력을 통해 발전하는 분과 함께 하고 싶고 만일 채용 후 아니라고 생각되면 정중하게 함께 하기 어렵다고 말씀드리겠다”고 강조했습니다. 

우리 세포아소프트는 지금보다 더욱 강력하게 소통하고 공유하고 책임감있게 일하는 자세와 배우고 익히면서 전문가로 성장하려는 마인드를 다시 한번 고취시키고 이에 걸맞는 분들 중심으로 회사를 운영할 계획입니다. 또한, 우리가 먹고 살 수 있게 해주는 고객의 목소리를 소중하게 여기고 고객의 문제를 진정성 있게 해결하려는 태도를 중시하는 분들을 소중히 여길 것입니다. 

세포아소프트가 창업 후 지금까지 걸어온 길을 돌아보면 우리의 갈 길은 자명합니다.

창업 초기부터 술 접대, 골프 접대 없는 영업을 기반으로 고객을 확보하고 수주를 늘리고 수익을 높일 수 있었던 가장 큰 이유는 고객의 니즈를 이해하고 해결하려는 노력과 부여된 일을 끝까지 책임지는 책임감이 뒷받침되었기 때문입니다. 이런 자세로 기존 고객들로부터 추가 일을 받았고 다른 고객을 소개 받으면서 힘들었지만 여기까지 왔습니다.

숱한 고비와 함께 중대한 사건 사고도 많았지만 지금 우리 세포아소프트의 작은 성공은 고객의 목소리를 소중히 여기고 해결하려는 노력에서 비롯되었습니다. 또한, 기술과 시장의 변화에 민첩하게 대응하면서 다양한 제품을 개발했고 고객의 요구에 적극적으로 반응하면서 생존과 성장을 이끌어 왔습니다. 

최근 기존 고객 혹은 신규 고객들로부터 자동화, 인공지능 등 새로운 기술과 기능에 대한 다양한 요청을 받고 있습니다. 

도레이첨단소재의 AI활용 요구, 우리은행의 실물 자산의 바코드 관리 요구, 영수증의 OCR 및 챗GPT적용 요구 등이 있습니다. 이러한 요구사항은 우리에게 단순히 업무 부담이나 귀찮음이 아니라 우리에게 다가오는 새로운 도전과 기회의 신호로 받아드려야 합니다. 고객이 원하는 기술은 곧 시장이 요구하는 기술입니다.  우리가 그 요구사항을 수용할 때 더 많은 고객을 확보할 수 있고 기존 고객들로부터 신뢰도 확보할 수 있습니다.

위에서 말씀드렸던 내용을 간략히 요약해 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첫째, 고객의 목소리는 우리의 나침반입니다. 고객의 요구사항은 우리가 나아가야 할 방향을 제시하기에 절대 이를 무시하거나 주저하지 말아야 합니다.

둘째, 우리의 발전은 고객과의 긴밀한 협업에서 시작됩니다. 고객이 필요로 하는 것을 해결하는 솔루션을 개발하는 것이 우리의 경쟁력 향상입니다.

셋째, 우리의 지속가능성은 고객 만족으로부터 나옵니다. 고객이 없으면 우리도 없습니다. 당연히 성장은 불가능합니다. 

이에 여러분께 다시 한번 당부드립니다.

고객과의 약속은 반드시 지켜주십시요. 신속한 피드백을 주십시요. 

고객의 목소리를 정성껏 들어주십시요. 부당한 요구를 수용하라는 것이 아닙니다. 

정당안 요구를 기반으로 새로운 기술 및 기능에 대한 요구는 반드시 개방적이고 적극적으로 수용하려는 태도를 갖춰주십시요. 

고객들은 다 알고 있습니다. 방어적이고 수동적인 태도로 일관하는 세포아소프트 임직원이 있다면 그 모습을 직관적으로 느낄겁니다.

이런 회사에 누가 일을 주겠습니까? 누가 함께 일하고 싶겠습니까? 우리가 그동안 이런 저런 이유로 시나브로 “고객 요구 수용도“가 낮아진 것이 현실입니다. 부정적이고 방어적이고 고객을 가볍게 생각하는 분들로 인해 어느새 세포아포트 문화가 새로움을 추구하고 어려움을 극복하려는 자세에서 무사안일의 복지부동 자세로 조금씩 변해버렸습니다.

이제 더이상 이런 문화는 그대로 두지 않을 것이며 회사가 축소되는 극단적인 일이 있더라도 가만히 두고 보지 않을 것입니다.

나이, 학력, 경력 및 기타 다양한 이유로 기득권을 보장 받을 수 없습니다. 우리는 전문가 집단을 추구합니다. 실력 배양에 관심이 없는 분들은 정중히 버스에서 하차할 수 있도록 요청드리겠습니다. 

우리 모두는 한 배를 타고 순항중에 있습니다. 

고객의 목소리를 소중히 여기고 이를 통해 더 나은 방향을 찾아 갑시다.

우리 한 사람 한 사람의 노력은 곧 회사의 성장과 더불어 여러분의 발전과 성공으로 이러질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세포아소프트는 앞으로도 고객이 필요로 하는 기술과 기능을 개발하고 적용하고 제공하는 데 있어 주저하지 않을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대표이사 이희림 드림. 

관련 블로그 글

개인정보처리방침

시행일: 2025년 10월 14일

세포아소프트(이하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소중히 여기며, 「개인정보 보호법」 등 관련 법령을 준수합니다.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관련 민원을 신속하고 원활하게 처리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수립·공개합니다.

1.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회사는 다음의 목적을 위하여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이용합니다.

  • 고객 문의 접수 및 답변 제공
  • 서비스 관련 문의사항 응대 및 상담 이력 관리

2.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회사는 문의하기(고객문의) 기능을 통해 다음과 같은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 필수항목: 이름, 이메일, 소속(회사명)
  • 자동수집항목: IP 주소, 접속 일시, 방문 기록 등(트래픽 분석 도구를 통한 수집 시)

3.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기간

회사는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다만, 다음의 기간 동안 보관 후 파기합니다.

  • 보유기간: 문의 처리 완료 후 최대 1년 이내 보관
  • 이후 복구 불가능한 방법으로 안전하게 파기합니다.

4.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법령에 의거하거나 수사기관의 적법한 절차에 의한 요청이 있을 경우 예외로 합니다.

5. 개인정보 처리의 위탁

회사는 안정적인 홈페이지 운영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처리를 위탁하고 있습니다.

수탁업체 위탁업무 내용 보유 및 이용기간
Amazon Web Services, Inc. (AWS) 홈페이지 서버 운영 및 관리 위탁계약 종료 시 또는 개인정보 보유기간 만료 시까지

AWS는 세포아소프트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관리하기 위한 기술적·관리적 보호조치를 이행합니다.

6. 자동수집항목 및 쿠키의 사용

회사는 이용자 편의성 향상 및 서비스 품질 개선을 위하여 쿠키(Cookie) 및 트래픽 분석 도구(Google Analytics 등)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과정에서 방문자의 IP 주소, 접속 일시, 이용한 서비스 기록 등의 정보가 자동으로 수집될 수 있으며, 수집된 정보는 통계 분석 및 서비스 개선 목적 외의 용도로 사용되지 않습니다.

이용자는 브라우저 설정을 통해 쿠키 저장을 거부하거나 삭제할 수 있습니다. (단, 쿠키 차단 시 일부 서비스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7. 정보주체의 권리 및 행사방법

이용자는 언제든지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 정정, 삭제, 처리정지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요청은 아래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에게 이메일 또는 전화로 접수할 수 있으며, 회사는 지체 없이 조치합니다.

8.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

회사는 개인정보의 보유기간이 경과하거나 처리 목적이 달성된 경우,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안전하게 파기합니다.

  • 전자적 파일 형태: 복구 불가능한 기술적 방법으로 완전 삭제
  • 종이 문서: 분쇄 또는 소각 처리

9.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회사는 개인정보보호법에 따라 다음과 같은 안전성 확보 조치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 접근 권한 최소화 및 접근통제
  • 개인정보처리시스템 접근 로그 보관 및 모니터링
  • 암호화 및 보안프로그램 설치
  • 정기적인 개인정보보호 교육 실시

10.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

이용자는 개인정보 관련 문의, 열람·정정·삭제 요청,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을 아래로 문의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성명: 전선경

직책: 전무

연락처: contact@sepoasoft.co.kr / 02-6242-3094

11. 개인정보처리방침의 변경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은 2025년 10월 14일부터 적용됩니다. 향후 내용이 변경될 경우, 세포아소프트 홈페이지 하단의
'개인정보처리방침' 링크를 통해 변경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