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축사례] 자동차부품사, 구매에서 정산까지 ‘원스톱 서비스’ 구현

지출 최적화 솔루션 선도기업 세포아소프트(대표 이희림)는 국내 자동차 부품 제조 업체 A기업에 전자구매 및 경비관리 시스템을 동시에 구축하여 올해 초부터 사용하고 있다. 국내 자동차, 전자 산업의 핵심 부품 시장을 선도하는 A기업에서 소재, 부품, 장비 구매부터 정산업무까지 온라인으로 처리 가능한 ‘원스톱 서비스’인 올인원(All-in-One) 지출관리 플랫폼을 성공적으로 구축하였다.

세포아소프트의 솔루션은 자동차, 전자, 철강, 화학, 유통, 금융, 서비스 등 다양한 산업 영역에서 300개 이상의 고객에게 제공한 경험과 노하우가 집약된 제품으로, 시장에서 단편적인 조달 구매 업무의 효율화를 넘어 기업의 지출관리 최적화 등 기업의 핵심 업무 성과를 극대화 할 수 있는 솔루션으로 인정받고 있다.

세포아소프트의 주력 제품인 PoaPro(전자구매 솔루션)는 구매 SCM 업계에서 가장 고객 지향적인 솔루션으로 평가받고 있다. 특히 HTML5 기반의 최신 사용자 플랫폼을 적용하였고, 전자구매, 계약관리, 경비관리 솔루션에 RPA(Robot Process Automation)와 OCR(Optical Character Recognition) 기능을 탑재하여 기업 업무 프로세스를 획기적으로 개선하였다.

특히 A기업에서는 전자구매시스템과 경비관리시스템을 연계하여 구매업무에서 발생하는 거래명세서 등의 증빙서류를 온라인으로 처리함으로써 발주에서 정산까지의 업무 프로세스를 자동화하여 업무 리드타임을 획기적으로 개선하였다. A기업 관계자는 세포아소프트 솔루션 도입을 통해 글로벌 펜데믹 시대의 경제 위기 속에서도 협력업체와 내부 부서 간 비대면 업무가 가능하여 구매 업무와 지출관리 효율성이 증대되어 기업 경쟁력이 더욱 강화되었다고 전했다.

By Published On: 7월 27th, 2020Categories: News and Events0 Comments

Share This Story, Choose Your Platform!

문의가 필요하신가요?

아래 연락처로 문의주시면 됩니다.

최신 글

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