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 학과 분리배출 과목 학점 테스트!

친환경 학과 분리배출 과목의 당신의 학점은

테스트 하시려면 (테스트 바로가기)

올바른 재활용 방법에 대해 알아볼까요?

1. 올바른 재활용품 분리배출

올바른 재활용품 분리배출을 위해서는 다음 4단계를 거치게 됩니다.

    1. 비움 : 페트병이나 플라스틱 용기 내부 음식물을 깨끗하게 비웁니다.
    2. 세척 : 내용물을 제거한 후 물로 헹궈줍니다.
    3. 분리 : 부착된 상표나 뚜껑 등 다른 재질은 제거 분리를 합니다.
    4. 분류 : 올바른 종류 또는 재질별로 분류하여 배출합니다.

2. 올바른 플라스틱 배출방법

플라스틱의 경우 라벨제거는 필수이고, 다른재질은 분리해서 버리되 분리가 어려운 경우 종량제 봉투에 버려야 합니다.

    1. 라벨 : 라벨은 깨끗히 분리하여 주시고, 라벨이 없는 제품을 이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2. 다른재질 : 기본적으로 분리하여 버리되 분리가 어려운 경우에는 종량제 봉투에 버려야 합니다.
    3. 스티로폼 : 농·수·축산물의 포장에 사용된 ‘흰색’ 스티로폼은 플라스틱으로 분류되니 참고해주세요.

3. 올바른 종이팩 배출방법

종이팩은 100% 천연 펄프로 만들어진 고급 자원이며, 별도의 코팅처리가 되어있어 별도의 재활용 공정이 필요합니다.

    1. 종이 : 일반 종이와 종이팩은 서로 다른 재활용 공정이 있으므로 분리해서 배출해야 합니다.페트병이나 플라스틱 용기 내부 음식물을 깨끗하게 비웁니다.

4. 올바른 유리병 배출방법

유리병 배출방법에는 ‘재사용’과 ‘재활용’ 두 가지가 있습니다. 유리병을 재사용 하기 위해 만든 제도로 “빈용기보증금제도”가 있습니다.

    1. 재사용 유리병 : 맥주병, 소주병, 청량음료병 등을 별도로 구분하여 배출하거나, 구매처에 반환합니다.
    2. 재활용 유리병 : 유리 분리배출 표시가 되어 있으며, 투명색, 녹색, 갈색 세 가지 색상으로 분류하여 배출합니다.

5. 올바른 음식물 쓰레기 배출방법

음식물 쓰레기는 가축 사료나 퇴비의 재료로 재활용됩니다. 따라서 가축 사료에 부적합한 경우에는 종량제 봉투에 버려야 합니다.

    1. 채소 : 대파 뿌리, 양파 껍질, 옥수수 껍질 등의 채소 음식물 쓰레기는 종량제 봉투에 버립니다.
    2. 과일 : 복숭아/자두/체리 씨, 파인애플 껍질 등의 과일 음식물 쓰레기는 종량제 봉투에 버립니다.
    3. 육류 및 어패류 : 소/돼지/닭 뼈, 생선 가시, 조개 껍데기 등의 육류 및 어패류 음식물 쓰레기는 종량제 봉투에 버립니다.
    4. 그외 : 1회용 티백, 된장/고추장 등 장류, 달걀 껍데기 등의 음식물 쓰레기는 종량제 봉투에 버립니다.

 

By Published On: 6월 18th, 2021Categories: 미분류친환경 학과 분리배출 과목 학점 테스트! 댓글 닫힘

Share This Story, Choose Your Platform!

문의가 필요하신가요?

아래 연락처로 문의주시면 됩니다.

최신 글

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