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a-DocsCV(문서변환시스템)의 핵심 OCR기능을 통한 택배업무 적용 사례

 

*OCR기능이란?

 

OCR 기능을 사용하지 않으면?

3 자물류사인 A사는 매일같이 80여 명의 택배기사 납품처에 배달한 후, 물품인수 날인이 포함된 ‘거래명세서’를 수령하여 본사 업무지원팀에 전달하는데..이것은 매일 1000장의 규모가 됩니다.

이후, 본사 지원팀에서는 해당 거래명세서를 전수 스캔하여 화주별/납품처별/거래일자별로 구분된 폴더에 저장합니다. 그리고 화주 측에서 해당 거래명세서 스캔 이미지를 요청 시 해당 스캔본을 이메일로 전달합니다.

상기 업무는 2명의 전담 관리원이 배정되어 처리되었는데,

해당 업무를 “세포아소프트 Poa-DocsCV(문서 변환 시스템) OCR 기능 솔루션”을 통하여 아래 OCR기능에서 보이는 사진과 같이 자동화 할 수 있습니다.

* Poa-DocsCV (문서 변환 시스템)이란?

세포아소프트 OCR 기능

 

“세포아소프트 Poa-DocsCV(문서 변환 시스템) OCR 기능 솔루션” 자동화는?

스캐너(복합기 사용)에서 해당 거래명세를 스캔함과 동시에 거래명세서 좌측 상단의 숫자 5자리 화주 코드 및 납품처 코드, 거래일자를 자동으로 인식하여 미리 지정된 화주 납품처 일자 폴더로 자동 저장됩니다.

이후, 화주가 거래명세서 스캔본을 요청 시 해당 파일을 조회 후 인쇄 또는 ZIP 파일로 저장하여 전달합니다. (이때 조직적으로 거래명세서를 요청하는 화주에게는 매월 특정시점에 자동으로 거래명세서 파일을 전송할 수도 있음)

OCR기능  기대효과

상기 OCR 솔루션 활용으로 매달 2MM 투입 업무를 0.2MM 수준으로 절감함에 따라서 매월 운영 공수 1.8MM를 절약하게 됐으며, 특히 OCR솔루션 도입 비용도 초기 구축비 없이 소정의 월 사용료만 발생하는 형태로 발생되어 솔루션 적용 직후부터 매월 800-1000만 원의 순수 정량적 효과를 보게 되었습니다.

이외에도 그동안 단순 반복적인 업무에 시달리던 직원들이 관련 업무에서 해방되어 이전보다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업무에 집중할 수 있는 직무환경이 조성되었습니다.

따라서, Z세대 직원들의 직무만족도가 현저히 증가되는 정성적 기대효과도 나타났습니다.

여기까지 세포아소프트의 Poa-DocsCV(문서변환시스템)의 핵심 OCR기능을 통한 택배업무 적용 사례에 말씀드렸습니다. 

◆ 세포아소프트 Poa-DocsCV(문서변환시스템) ◆

클라우드 서비스 컨설팅

윤승환담당 (010-3715-9252)

홈페이지 www.sepoasoft.co.kr

이메일 sales@sepoasoft.co.kr

By Published On: 9월 1st, 2021Categories: Case Studies Poa-DocsCV(문서변환시스템)의 핵심 OCR기능을 통한 택배업무 적용 사례 댓글 닫힘

Share This Story, Choose Your Platform!

문의가 필요하신가요?

아래 연락처로 문의주시면 됩니다.

최신 글

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