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감/직인도장, 법인/사용인감, 전자인장관리솔루션(시스템)

“인감도장”과 “직인도장”의 차이?

1. 인감도장

법인 인감도장은 법적 효력을 갖고 있으며, 법인 명의로 계약할 때 법인 인감증명서를 발급받아 함께 사용합니다.

이 인감증명서에는 인감도장의 날인 이미지로 기록되어 있기 때문에 인감도장의 진위여부가 가능합니다.

법인인감 도장의 경우, 1cm-2.4cm 크기로 원형이나 정사각형으로 제작해야 합니다.

2. 직인도장

직인은 인감도장만큼의 법적 구속력이 떨어지며, 회사의 규모가 커지면 인감도장 하나로는 부족하기 때문에 직인을 여러 개 만들어 사용합니다. 따라서 법적 효력과 증명서 제출을 요청하는 경우가 아니라면 대부분 직인을 사용합니다.

“법인인감”과 “사용인감”의 차이?

1. 법인인감

법인을 설립하고 회사에서 발행하는 대외적인 문서에 도장을 찍게 되는데, 이것이 법인을 대표하는 고유의 인감도장 입니다. (원래 하나이지만,대표이사 수만큼 등록할 수 있음) 법인 등기소에 등기되어 있습니다.

2. 사용인감

법인인감 대신 사용하는 인감으로, 등기소에 등록하지 않고 날인하는 도장을 사용인감 이라고 합니다.

=> 실무에 있어서 법인 도장을 날인해야 하는 일이 많은데 대표가 직접 관리하는 법인인감을 매번 사용하기란 불가능합니다. 그래서 일상적이고 정기적인 계약/거래에서 사용하는 것이 막도장=사용인감이며, 중대한 업무를 위한 일에만 법인인감을 사용합니다.

 

“전자인장관리 솔루션(시스템)”

Easy Seal 이란?

#세포아소프트 전자인장관리 솔루션(Easy Seal)은 문서에 이미지를 삽입하는 형태만의 제품이 아닌

전자인장 날인 프로세스를 지원하고, 오프라인 인감 관리 기능을 지원하는 전반적인 솔루션입니다.

 

전자인장관리(Easy Seal)의 필요성?

법인인감과 사용인감을 사용하고자 하는 경우 조직 내 많은 사용자들이 오프라인으로 업무를 진행하던 것을 온라인 시스템화 하여 업무의 효율성을 증대시킵니다.

-. 이 시스템을 통해 수기로 인감대장관리 하던 것을 온라인을 통해 인감대장관리가 가능합니다.

-. 인감도장 분실 우려가 없습니다.

-. 비대면으로 업무 진행이 가능합니다.

-. 전자인감날인이 가능합니다.

-. Any OS 및 DBM에서 구동이 가능합니다.

 

전자인장관리(Easy Seal) 효과?

By Published On: 11월 24th, 2021Categories: Case Studies인감/직인도장, 법인/사용인감, 전자인장관리솔루션(시스템) 댓글 닫힘

Share This Story, Choose Your Platform!

문의가 필요하신가요?

아래 연락처로 문의주시면 됩니다.

최신 글

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