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인장관리솔루션(시스템)

“전자계약” 사용하는데… “사외반출관리”는 어떻게 하죠?

코로나 19로 인해 더욱 가속화된 디지털 시대에 전자 계약과 같은 솔루션을 통해 계약관리시스템으로 관리하는 기업들이 대폭 증가했습니다. 그 중 ‘전자인장관리솔루션’에 대한 문의가 빗발치고 있어 공통적인 필요사항 중 한 가지에 대해서 포스팅하겠습니다.

“전자계약관리솔루션(시스템)”은 계약서를 시스템에 업로드를 하여 등록된 인감이미지를 위치에 반영하여 발송하는 프로세스입니다. 하지만 계약의 상대방이 전자계약을 거부하는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사용인감을 사외반출하여 계약을 진행하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다수 기업들이 사용하는 전자계약관리 솔루션에는 사외반출 관리 기능이 없기에, 인감관리대장에 반출, 반입과 관련된 내용을 기재하여 업무하고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인감의 사용 목적이나 관련 이력을 관리하기가 쉽지는 않았고, 누락되는 정보가 있거나, 대장의 분실 등 여러 불편한 점이 있었습니다. 다양한 기업들은 이러한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해 전자인장관리솔루션을 검토하여 도입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전자인감관리솔루션에 인감 사외반출요청 기능에 대해서 설명 드리겠습니다.

“인감 사외반출요청 기능?”

1. 현업사용자가 업무에 필요한 인감의 사외반출을 요청합니다.

2. 전자인장시스템의 결재기능을 통해 기안을 상신을 하게 됩니다.

3. 인감관리자는 상신된 내용을 확인하여 기안을 승인 합니다.

4. 인감의 반출과 반입이 진행된 다음 인감관리자는 처리 확정을 합니다.

5. 처리 완료 화면입니다.

6. 처리 완료된 데이터는 요청내역 조회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사외반출하는 인감관리를 하기 위해 현재 다수의 기업들이 인감관리대장에 수기로 작성하여 관리하고 있지만, #세포아소프트 “전자인장관리 솔루션(EasySeal)”은 사외인감반출 및 전자인감날인, 실물인감날인등 업무와 관련된 모든 인감의 관리를 할 수 있습니다. 현재 많은 기업들은 클라우드 서비스로 구축비용의 부담을 줄여 도입고 있습니다.

 

↓더 자세히 알아보고 싶다면↓

세포아소프트 홈페이지로 가기

전자계약/계약관리솔루션(시스템) 알아보기

전자인장관리솔루션(시스템) 알아보기

 

By Published On: 12월 1st, 2021Categories: 미분류전자인장관리솔루션(시스템) 댓글 닫힘

Share This Story, Choose Your Platform!

문의가 필요하신가요?

아래 연락처로 문의주시면 됩니다.

최신 글

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