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19로 인해 더욱 가속화된 디지털 시대에 전자 계약과 같은 솔루션을 통해 계약관리시스템으로 관리하는 기업들이 대폭 증가했습니다. 그 중 ‘전자인장관리솔루션’에 대한 문의가 빗발치고 있어 공통적인 필요사항 중 한 가지에 대해서 포스팅하겠습니다.
“전자계약관리솔루션(시스템)”은 계약서를 시스템에 업로드를 하여 등록된 인감이미지를 위치에 반영하여 발송하는 프로세스입니다. 하지만 계약의 상대방이 전자계약을 거부하는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사용인감을 사외반출하여 계약을 진행하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다수 기업들이 사용하는 전자계약관리 솔루션에는 사외반출 관리 기능이 없기에, 인감관리대장에 반출, 반입과 관련된 내용을 기재하여 업무하고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인감의 사용 목적이나 관련 이력을 관리하기가 쉽지는 않았고, 누락되는 정보가 있거나, 대장의 분실 등 여러 불편한 점이 있었습니다. 다양한 기업들은 이러한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해 전자인장관리솔루션을 검토하여 도입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전자인감관리솔루션에 인감 사외반출요청 기능에 대해서 설명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