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심각한 직인/인감의 위변조 사건 & 방지 팁(TIP)

옛날부터 서류 위 변조 사건이 있긴 했지만.. 작년 모 대학교의 한 교수와 그의 딸까지 위변조 재직증명서/표창장 사건으로 현재까지도 시끌합니다. 이뿐만 아니라 이를 통해 대학원 입시에 활용하고, 교수 초빙 지원서에 재직증명서의 허위 이력으로 지원하여 논란을 겪었습니다.

 

*관련 뉴스기사(아래 참고)

 

이처럼 표창장 또는 재직증명서 직인 뿐만 아니라 실물 인감을 사용하는 일부 기업에서는 위변조 문제나 인감분실에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기업에서는 실물 인감을 인쇄된 서류에 찍어서 상대방에게 전달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최근에는 실물 인감 대신 실물 인감과 동일한 인영이 데이터화된 전자인감에 의한 날인이 서서히 확대되고 있습니다. 특히, 코로나 19 에 의한 비대면 업무 환경과 디지털 전환으로 전자인감의 수요는 더욱 가속화되고 있습니다.

 

전자인장관리솔루션(Easy Seal)

 

1. 전자인장관리 솔루션이란?

전자인장관리 솔루션은 수기로 진행하던 인감관리 업무를 PC 또는 모바일로 처리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솔루션입니다.

세포아소프트 Easy Seal 전자인장관리는 이미지 삽입하는 형태만의 솔루션이 아닌, 전자인장 날인 프로세스를 지원하고, 오프라인 인감관리기능을 지원하는 전반적인 솔루션 입니다.

 

(여기 클릭)

https://blog.naver.com/sepoa0127/222629864457

 

2. 솔루션 주요 기능

가) 인감 식별 정보 저장

-. 문서에 날인된 인감에 대해 진위 여부 확인 및 불법 복제 방지

-. 사회적으로 대두되고 있는 학위 증명서 등 위변조 원천 방지 가능

나) 날인 이력 증명서 제공

-. 내부 정식 업무 프로세스에 의한 날인임을 증명하기 위한 날인 이력 증명서를 제공

다) 위변조 방지

-. 날인 완료 문서에 해당 문서의 원본 데이터를 조회할 수 있는 QR코드를 제공하여

날인 이후 해당 문서의 위변조 여부 체크 가능

-. 문서 요약 정보 확인

라) 카카오 알림 톡 적용

-. 필요한 시점에 각 대상자들에게 카카오 알림 톡 제공

 

세포아소프트 [전자인장관리] 솔루션

 

(여기 클릭)

https://blog.naver.com/sepoa0127/222594097444

 

세포아소프트 전자인장관리솔루션은 언제, 어디서, 누가 서명했고, 입찰했는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따라서 솔루션 출시 후 많은 고객들이 전자인장관리솔루션 “Easy Seal”을 문의하시고 도입하고 계십니다.

더 자세한 사항은 아래로 문의 남겨주시면 궁금하신 점 하나하나 친절히 설명드리겠습니다.

 

By Published On: 3월 2nd, 2022Categories: Case Studies, News and Events현재 심각한 직인/인감의 위변조 사건 & 방지 팁(TIP) 댓글 닫힘

Share This Story, Choose Your Platform!

문의가 필요하신가요?

아래 연락처로 문의주시면 됩니다.

최신 글

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