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반기 NEWS] 카톡으로 주민등록등본 발급?!

22년 상반기 뉴스소식 5가지

 

1. 카톡으로 주민등록등본 발급

카카오톡 지갑 전자증명서는 정부 24에서 주요 공문서를 발급받을 수 있는 서비스 입니다.

카카오톡 더 보기> 지갑 내 전자증명서> 카카오 본인인증을 통해 등본, 초본, 접종증명서, 졸업증명서, 면허증 등 전자문서 7종을 발급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발급문서는 카카오톡으로 원본 공유가 가능하며, 정부 전자문서지갑과 연계된 기관에 바로 제출할 수 있다고 합니다.

*카카오톡 지갑 전자증명서 서비스는 안드로이드 및 ios의 카카오톡 9.7.5 버전부터 가능하다고 합니다!

출처

카톡으로 주민등록등본 발급한다

2. 네이버 제 2 신사옥, 1784

네이버가 2번째 사옥인 [1784] 세계최초 로봇 AI 친화형 빌딩을 지었습니다.

지하 8층 지상 28층의 규모로 최신기술 5G 특화망을 통해 100대나 되는 로봇이 사원들과 함께 생활화 할 수 있게

택배,커피,음식 등을 배송하며, 회의시간의 음성을 텍스트로 자동화 하는 기술, 얼굴인식 출입증 등으로 각광받고 있습니다. 1784의 공간은 네이버 임직원뿐만 아니라 카이스트, 네이버 하이퍼 크리에이티브 AI센터 연구원들과 D2SF 투자 스타트업 직원들도 입주해 사용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4800억 들여 신사옥 지었지만 2년간 재택근무에 익숙해진 직원들은 재택하자는 의견으로 네이버는 고민이라고도 합니다.

출처

3. 국내 최초 Petfriendly 스타벅스 오픈

지난 1월 7일 스타벅스도 드디어 반려동물과 함께할 수 있는 매장을 오픈했다고 합니다. (*매장명은 스타벅스 #더북한강R점)

기존 스타벅스는 매장내에서는 반려견이 가방에 있어도 절대 방문할 수 없었지만, 다른 매장과 차별화한 새로운 구성으로 야외옥상을 포함해 4층 300여석 규모와 차량 90여대가 동시 주차 가능한 공간으로 설계했다고 합니다.

북한강 뷰를 볼 수 있음은 물론 펫 파크존을 따로 조성하여 반려인들에게 희소식이 전해졌습니다. 또한 이러한 야외공간에서는 반려동물 뿐만 아니라 향후 야외 전시회 및 체험 프로그램도 선보일 예정이라고 합니다.

출처

스타벅스, ‘펫 파크’ 갖춘 더북한강R점 오픈 – 뉴스웨이

일론 머스크와 트위터 이사회가 인수와 관련해 찬반의견이 지속되다, 결국 지난 4월 25일 테슬라 CEO 일론 머스크가 소셜미디어 트위터를 440억 달러(약 55조 원)에 인수 합의했다고 합니다.

일론 머스크는 ‘트위터는 엄청난 잠재력을 갖고 있으며, 표현 자유의 장이고 인류 미래의 문제들이 논의되는 디지털 광장이라며 지금의 트위터보다 더 낫게 만들고 싶다’라고 전했습니다. 또한 , 트위터를 인수합병한 후 비상장사로 전환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기사내용이 전달되며, 머스크가 이 인수금액을 마련하기 위해 테슬라 주식을 매도할 것이라는 의견도 나오면서 테슬라 주가도 12% 하락해 시가 총액 1260억 달러(약 160조 원)가 증발했다고 합니다.

출처

‘테슬라 CEO’ 머스크, 트위터 55조 인수 합의

5. 9개노선 비행기 18편씩 더 운행하는 아시아나항공

아시아나 항공이 5월부로 미주/유럽주 등 항공 총 9개의 노선에 대한 주 18회 더 운행한다고 밝혔습니다.

장/단거리 노선으로 LA노선 주 4회, 시드니노선 주 3회, 오사카 주 2회, 하노이 주 7회, 호치민/마닐라 주 10회 등 증편하다고 합니다. 이는 운영중단 이후 약 33개월 만의 정기편이라고 합니다.

또한 사회적 거리두기 해체 이후, 5월 해외/국내여행 보복여행 심리로 많은 예약이 진행되고 있으며, 보복소비 심리가 반영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합니다.

장거리 여행지 순위로는 미국,스페인,프랑스,이탈리아 순이며, 국내에서는 제주도, 서울,부산, 경주, 속초, 여수, 강릉 등이 상위권에 올랐다고 합니다.

출처

아시아나항공, 5월 국제선 주 18회 증편…정상화 속도전 – 여행신문

By Published On: 5월 4th, 2022Categories: News and Events[상반기 NEWS] 카톡으로 주민등록등본 발급?! 댓글 닫힘

Share This Story, Choose Your Platform!

문의가 필요하신가요?

아래 연락처로 문의주시면 됩니다.

최신 글

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