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 2022년 소프트웨어대전 참가기

 

 

안녕하세요,

기업용 지출 관리 (Business Spend Management) 최적화!

전자구매ㅣ경비출장관리ㅣ전자계약ㅣ전자인장관리 솔루션 #세포아소프트 입니다:)

2023년 계묘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모든 일들이 잘 풀려가는 한 해가 되시길 바랍니다.

 

< 세포아소프트 ‘전자인장관리솔루션’ 소프트웨이브 2022 참가기>

오늘은 지난 2022년 12월 7일 ~ 9일 #소프트웨어대전 2022소프트웨이브에 참가기를 포스팅하고자 합니다.

작년에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일본 IT 전시회 이후로

처음 참여하는 오프라인 전시회로..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를 통해 진행했습니다.

3~4주 만에 백월/팸플릿/배너 제작부터 전시회에 필요한 여러 물품들까지 너무나 빠듯하게 준비하였고,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를 통해 여러 기업들이 큰 부스 안에 다 들어가야 했기 때문에 만족스럽지 못한 부분들도 있었지만..

첫 전시회 진행으로 열심히 홍보도 했고 좋은 경험으로 잘 마무리하였습니다.

[출처 매일경제 https://www.mk.co.kr/news/business/10582407 ]

소프트웨이브 2022 부스배치도

 

1. 코엑스 1층 A홀 입구 및 출구 전경

 

 

 

 

 

 

 

 

 

이번에 개최된 제7회 대한민국 소프트웨어 대전은 역대 최대 규모로

국내외 IT&소프트웨어 관련업 300개사들이 참여하였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교육부, 문화체육관광부를 비롯해

6개의 정부 부처와 지자체, SW(소프트웨어) 관련 협·단체가 공동 후원하는 행사로 진행됐습니다.

 

 

 

 

 

 

 

 

 

 

 

소프트웨이브2022는 서울 삼성동 코엑스 A 홀 전시회관에서 진행됐고,

저희 세포아소프트 또한 전시회 참가사로써 ‘전자인장관리솔루션’을 선보였습니다.

세포아소프트는 한국소프트산업협회 회원으로써 24개사 중 한 기업으로 전시회에 참여하였습니다.

저희는 한국소프트산업협회 부스 내부에 위치했는데.. 많은 기업이 큰 부스에 자리하다 보니 만족스럽지 못한 부분은 이 부분이었습니다.

처음 공간 디자인을 할 때 참가하는 모든 기업이 바깥쪽에서 다 보일 수 있게 고려했으면..

어땠을까 하는 아쉬움이 남았습니다.

2. 세포아소프트 전자인장관리솔루션 부스 전경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 특별관 세포아소프트 부스>

 

부스 위치에 대한 아쉬움은 있었으나.. 작은 공간해서도 최대한 효과적이게 활용하고자 노력하였습니다.

세포아소프트의 다양한 솔루션(전자구매솔루션/경비지출관리/전자계약솔루션 등..) 중

이번에 전시한 솔루션은 #전자인장관리 로 회사에서 사용하는 인감을 전자화하여 관리하는 시스템이기 때문에

대표님의 기발한 아이디어로 부스는 실제 도장가게에서나 볼 수 있을법한 대형 인장 모형을 활용해 꾸몄습니다.

 

실제로 전시회에서 많이 보이는 전자계약솔루션과는 달리..

법인/사용 인감 및 직인을 디지털화하여 인감 날인 프로세스 전반적인 관리를 하기 때문에 유일무이한 솔루션으로

온프레미스 버전인 PoaSeal과 클라우드 SaaS 버전의 EasySeal을 동시에 선보이며 많은 관심을 받았습니다.

 

*전자인장관리솔루션 이란?

기업 및 기관에서 오프라인으로 관리하는 모든 인감(법인인감, 사용 인감) 사용신청을 전자 인장을 통해 관리함으로써 인감관리 규정 준수 및 업무 효율성을 극대화할 수 있는 시스템입니다.

 

 

 

소형인장 모형은 정말 인장 가게처럼 위에 매달아놓고 큰 모형은 상담 입구 쪽에 배치하고!

팀원들 모두 전자인장 도장이 찍힌 단체 티셔츠도 입고!

너무 기발하지 않나요?!!

 

 

 

 

 

 

 

 

 

 

 

 

 

 

 

 

 

 

 

 

 

 

 

 

 

 

 

 

 

 

 

 

 

부스에서는 전자인장솔루션이 무엇인지 이 시스템을 사용하여 어떠한 기대효과가 있는지를 설명하였고,

전자인장관리솔루션이 어떻게 활용되는지 그리고 데모 사이트를 통해 어떻게 사용하는지를 화면을 통해 보여드렸습니다.

따라서 3일 동안 진행되는 전시 동안 매우 안쪽에 위치해 직접 찾아와야지 보이는 곳임에도 불구하고,

많은 기업 CEO, 관련업계 종사자 및 학생분들까지 찾아주셨습니다.

세포아소프트 전자인장솔루션

 

3. 국내외 다양한 IT 및 소프트웨어

이 외에도 저희와 같이 공동으로 특별관을 통해 참가한 기업 및 대학교 학생들까지..

다양한 IT 및 소프트웨어 종사자들까지 만나볼 수 있었습니다.

개인 부스를 통해 직접 체험하고, IT 및 소프트웨어 관련 시스템들을 선보이는 많은 기업들도 보였고,

특히 큰 부스를 통해 다양한 이벤트/상품 게임으로 눈길을 끄는 기업도 보였습니다.

 

대기업인 LG CNS 또한 개방적인 부스를 통해 스마트 물류 토탈 서비스와 같은 기술들을 선보였고,

Lucky Draw 같은 이벤트를 통해 경품을 나눠주며 이목을 끌었습니다.

 

소프트웨이브2022는 정부 부처와 지자체 SW 관련 단체가 공동 후원으로 진행하는 행사이다 보니..

장관들을 비롯한 VIP들의 부스 투어도 진행되었습니다.

 

전시회를 훑어보면 여기저기서 다양한 게임 및 이벤트를 통해 경품을 받아볼 수 있었습니다.

첫 전시회 참여 진행을 맡아 진행/관리 하다보니.. 힘들기도 했고, 생각보다 많은 준비과정/일들이 있었고,

이렇게 나왔는데 앉아서 참관객들을 기다리기 보다는 직접 발로 뛰며 저희 회사 팜플렛 및 상품을 나눠드리며 설명했고 잘 마무리하여 좋은 경험이었습니다

또 세상에 다양하고 신기한 기술들이 많다는 것.. 대단한 사람들이 많다는 것..을 깨달을 수 있고, 이러한 기술들을 통해 다양한 기업들도 볼 수 있는 전시회였습니다.

특히 룰렛 돌리기, 다트 던지기, 탁구게임, 금 잡기 등등 다양한 이벤트

참관 기업 입장에서 참여하는 사람들의 정보를 얻을 수 좋은 수단이며, 이목을 끄는 좋은 홍보용품(?)이었습니다.

저희도 다음 전시회에서는 더욱 철저하고도 기발한 아이디어를 통해 저희만의 혁신적인 솔루션을 효과적으로 홍보할 계획입니다.

모두 고생 많으셨습니다.

 

 ↓ 더 자세한 이야기 ↓

https://blog.naver.com/sepoa0127/222972503734

 

By Published On: 1월 6th, 2023Categories: News and Events, 미분류[공유] 2022년 소프트웨어대전 참가기 댓글 닫힘

Share This Story, Choose Your Platform!

문의가 필요하신가요?

아래 연락처로 문의주시면 됩니다.

최신 글

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