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PL,물류대행,제3자물류란? 주문내역 수집 업무 자동화 처리!

1. ‘제3자 물류’?= ‘물류대행’? = ‘3PL(Third Party Logistics)’?

일단 제3자 물류,물류대행,3PL이라고 하는 것은 물류부문의 전부 혹은 일부를 물류전문 업체에 아웃소싱 하는 것을 말합니다. 이를 통해 기업(서비스 사용자)은 물류비용을 절감할 수 있고, 물류에 들어갈 비용과 노력을 다른 곳에 투자함으로써 고객서비스를 강화시킬 수 있습니다.

” 물류 관련 비용의 절감을 위해 제품 생산을 제외한 물류 전반을 특정 물류 전문업체에 위탁하는 것으로,  생산자와 판매자의 물류를 제 3자를 통해 처리하는 것을 말합니다. [출처 네이버지식백과] “

 

2. 물류업의 변화

PwC의 조사에 의하면 50% 이상의 유럽 기업들이 앞으로 5년 안에 그들의 물류 부문을 아웃소싱하거나 3PL과 공동 관리할 것으로 예상되며, 운송부문과 창고 부문, 수출입 관리, 정보시스템 관리 업무로부터 점차 확장되어 생산계획, 반품, 주문처리, 구매관리 등으로 확산되는 추세입니다.

온라인 쇼핑몰부터 오프라인 유통까지 다양한 유통 분야에서 “물류”는 핵심적인 역할을 하고 있으나, 힘들고 불편하며 무엇보다 돈이 많이 들어가는 분야이기도 합니다.

물류대행에 맡기면 좋은 점은 무엇보다도 물류에 들어갈 비용과 리소스를 다른 곳에 선택과 집중함으로써, 고객 서비스를 강화시킬 수 있습니다.

온라인 & 오프라인 쇼핑몰은 자체 물류를 운영하는데 필요한 비용과 리소스가 상당한 부담이 될 수 있습니다. 택배 계약부터 물류센터 임대, 시설물, 지게차와 같은 투자 비용부터 인건비, 운영/관리에 대한 신경까지 써야 하니 쉽지 않습니다. 그래서 최근에는 이제 막 오픈한 쇼핑몰부터 투자 받고 성장하는 쇼핑몰까지 다양한 유통 기업들이 물류대행에 위탁을 하고 있습니다.

주문관리부터 입고, 상품 검수, 재고, 반품 관리 등 많은 물류 업무에서 벗어나 원래 업무에 더더욱 집중하는 환경이 만들어질 수 있습니다.

물류대행과 비슷한 다양한 서비스가 있으며, 언택트 시대를 맞이하면서 소비자의 다양한 니즈와 함께 변화하는 쇼핑몰의 물류 환경에 따라

물류 산업도 많은 변화가 있었으며 대표적인 사항은 아래와 같습니다.

수출, 수입, 계약 일정에 맞춰 보관만 대행하는 보관 대행

입고부터 재고, 출고, 반품 등 물류 전반적인 업무를 대행하는 물류대행

상품의 라벨, 세트 포장과 같은 추가 가공 작업을 대행하는 포장 대행

물류 기업의 화주인 쇼핑몰에 다양한 환경에 맞춰 보관, 물류, 포장의 작업을 대행하는 서비스들이 생기게 되었고, 최근에 물류대행에 라스트 마일, 물류 IT 기술이 융합된 풀필먼트도 이슈가 되면서 물류 산업에 많은 관심이 쏠리게 되었습니다.

특히나, B2B 편의점&할인점 물류대행업(Middle Mile)인 경우에는 각 화주들의 유통사별 발주 시스템 접속 정보를 모두 물류대행업체에서 공유 받아 해당 유통사별 발주 내역(주문내역)을 수집, 취합하는 업무까지도 모두 화주를 대신하여 물류대행업체에서 수행하고 있습니다.

3. 주문내역 자동 수집 RPA서비스

#세포아소프트 유통사별(편의점, 할인점 등) 주문내역 자동 수집 RPA 서비스 물류대행사가 수행하는 많은 화주들의 주문내역 수집 업무를 자동화 처리하여 관련업계의 많은 호응을 얻고 있으며, 특히나 Dailly 하게 다량의 주문내역이 발생하는 저온 및 상온 식품군 물류대행사의 만족도가 매우 높습니다.

 

물류대행 주문내역 수집 업무 자동화 처리

↓ 문의 ↓

이메일: sales@sepoasoft.co.kr

전화: 02-6242-3094

By Published On: 1월 18th, 2023Categories: Case Studies, Procurement3PL,물류대행,제3자물류란? 주문내역 수집 업무 자동화 처리! 댓글 닫힘

Share This Story, Choose Your Platform!

문의가 필요하신가요?

아래 연락처로 문의주시면 됩니다.

최신 글

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