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O Talk2018-12-26T12:20:56+09: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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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EO Talk

세포아소프트에서 공감능력을 중요시 합니다

저 역시 항상 부족함을 느끼지만.. 최근 더욱 뼈저리게 깨닫는게 공감(empathy)능력에 대한 단상입니다. (소프트웨어 스킬 역시 이런 공감능력을 의미) 세상 살아가면서.. 특히, 동료들과 함께 일하면서 나 자신과 동료 모두 마음에 상처없이 일하기 위해서는.. 동료의 입장에서 생각해보고 상대의 경험을 이해하는 자세가 정말정말 중요하다는 것을 새록새록 느낍니다. 공감능력이 떨어지는 분들의 특징은 자기중심적 태도를 갖고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상대의 마음과 어려움을 느끼지 못하는 것이지요.... 회사를 비롯한 모든 사회관계가 상호의존적이라는 깨달지 못 할 경우 공감능력은 생길 수 없지 않을까요? 동료의 도움이 없으면 내가 잘 할 수 없고 내가 잘못을 저지르면 내게 다시 돌아온다는 것을 깨달고.. 주변 동료의 마음에 신경 쓰고 동료의 안위를 내 일처럼 생각하는게 공감(empathy) 아닐까요... 여러분... 이제부터라도 자기중심적인 사고 및 태도를 경계합시다... 자신을 돌아보는 시간을 가졌으면 합니다.... PS. 최근 전 세계 테크 기업들에서 엔지니어 채용시 개발자의 가장 큰 자질을 개발역량이 아니라 소통능력이라고 하듯이.. 리더의 역량 역시 업무수행 능력보다 더 큰 자질이 공감능력이라고 합니다....심지어 영업사원 역시 고객의 진짜 문제(페인포인트)를 찾을 수 있으려면 공감능력이 제일 중요하다고 합니다.

이젠 SaaS를 통한 구매업무는 필수다!

  'SaaS' , '클라우드', '구매 SCM' 이라고 들어보셨나요? 1.SaaS :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oftware as a Service)는 클라우드 애플리케이션과 기본 IT 인프라 및 플랫폼을 사용자에게 제공하는 클라우드 컴퓨팅 형태 즉, 클라우드를 통해 제공되는 소프트웨어 입니다. 2.클라우드 : 컴퓨팅자원(CPU,메모리,디스크 등)을 원하는대로 가져다 쓸 수 있는 서비스, 인터넷을 통해 사용자에게 제공하는 인프라,플랫폼 또는 소프트웨어를 뜻합니다. 3.구매SCM : SCM(Supply Chain Management)은 부품의 조달에서 생산, 고객으로의 제품 전달까지의 모든 과정으로, 구매SCM은 구매 조달의 모든 과정으로 협력사, 계약, 납품, 입고, 정산, 구매행위뿐만 아니라 다양한 이해 관계자들의 가치망을 최적화시키는 시스템입니다.   'SaaS', '클라우드', '구매 SCM' 등등 현재 코로나19의 장기화로 비대면 업무, 재택근무가 증가하면서 많은 기업들이 도입하는 시스템입니다. 기업의 리더들은 코로나19 팬데믹뿐만 아니라, 러시아 우크라이나 전쟁과 같은 지정학적 갈등, 지구 온난화에 따른 기상이변 및 그 밖에 조직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들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공급망 중단 상황을 예측하고 대비해야 합니다. 규모가 큰 기업에서 중소기업까지 누구나 예기치 않은 상황에 민첩하게 대비하여 빠른 회복 탄력성을 갖추어야 합니다. 이에 따라 구매/조달 부문에서도 새로운 프로세스와 기술 도입이 디지털 혁신을 달성할 수 있고 이를 통해 예기치 않은 상황에 대비할 수 있게 됩니다.   구매 공급 관리 측면에서 어떻게 새로운 프로세스 및 기술을 신속하게 도입할 수 있을까요? 이에 대한 중요한 질문 하나가 자연스럽게 따라 나옵니다. 아직 구매 부문 디지털 혁신의 일환으로 전자구매(구매 SCM) 시스템을 구축 못했거나 낙후된 시스템을 보유하고 [...]

By |3월 16th, 2022|

구매 업무 자동화가 필요한 이유

구매 업무 자동화가 필요한 이유 Published By 이희림, 2021년 9월 23일   1990년 대를 지나면서 구매 조직은 비용을 사용하는 코스트 센터(Cost center)에서 수익을 창출하는 프로핏 센터(Profit center)로 인식이 전환 되었고 이에 따라 구매 조직은 기업에 단순한 이익 창출이 아니라 공급업체와 상생 협력을 통해 건전한 수익을 내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이런 인식 전환에도 불구하고 기업의 구매 프로세스가 최적화되지 않으면 비용 부담이 커지면서 프로핏 센터 역할을 제대로 수행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원활하고 효율적인 구매 프로세스는 기업의 경쟁력을 극대화하는 데 절대적인 요소입니다. 그럼 구매 프로세스 최적화에 걸림돌인 구매 프로세스의 수동 워크플로우는 구매 담당자의 귀중한 시간을 낭비하고 성취감을 반감시키고 효율성도 떨어뜨립니다. 수동 워크플로우 곧 수작업 업무는 경험을 가진 숙련된 구매 담당자가 있더라도 언제든 오류 발생이 생길 수 있고 이로 인해 오류 파악 및 제거에 상당한 시간을 낭비하게 됩니다. 또한, 수작업으로 인해 업무 지연이 발생하여 대체 품목 및 대체 업체 소싱이나 지출 분석 등 꼭 필요한 업무를 놓치고 심지어는 자본을 낭비할 수 있습니다. 이에 구매 프로세스의 수작업을 없애고 최신 기술을 기반으로 하는 자동화된 디지털 구매 솔루션을 구축함으로써 구매 프로세스 효율성을 높이고 비용이 절감되고 구매담당자가 더 중요하고 가치 있는 문제를 처리할 수 있게 해야 합니다. 구매 프로세스 최적화를 가능케 하는 것이 구매 프로세스 자동화이고 좀 더 확장된 시스템 관점에서 디지털 구매 솔루션 구축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

기업 지출 관리(Business Spend Management) 란?!

  안녕하세요 기업용 지출 관리 플랫폼 No.1 #세포아소프트 입니다:) 오늘은 기업의 지출 관리가 무엇인지? 지출 관리를 어떻게 정의하고, 지출 관리가 왜 중요한지 그리고 기업에서 지출 관리를 디지털화해야 이유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기업 지출 관리' 정의에 앞서.. 개인이든 기업이든 돈을 쓸 때 낭비 없이 필요한 곳에 적절한 금액을 사용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그러려면 언제나 적정한 예산을 수립해 사용 계획을 설정하고 해당 지출이 합리적인지 현명한 지출인지 생각하고 지출하는 게 중요합니다. 반면, 기업은 개인과 다르게 지출과 관련하여 다양한 절차와 여러 이해관계자가 존재합니다. 예를 들어 업무 기능에 따라 다양한 부서가 존재하고 해당 부서에서 요구되는 다양한 비용 지출이 발생하게 됩니다. 또한, 비용 지출 과정 단계별로 승인 절차가 필요하고, 사용할 금액과 시기도 정해놓고 절차에 따라 지출이 집행되고, 사후에 지출을 모니터링하게 됩니다. 그러다 보니 기업 지출은 좀 더 잘 통제되고 잘 관리되어야 하기 때문에 지출 관리에 대한 규정 및 정책, 프로세스와 시스템이 필요합니다.  경비 지출 관리 시스템 더 알아보기..   기업 지출 관리 (Business Spend Management) 그럼 기업의 지출 관리(Business Spend Management)가 무엇인지 정의해 보겠습니다. "기업 지출 관리란 무엇인가요? (What is business spend management?)" 가트너에 따르면, 기업 지출 관리는 비용을 줄이고 재정적 위험을 완화하며 공급업체 관계를 개선하는 동시에 지출의 가치를 극대화하는 것이라고 했습니다. 하지만 우리는 지출 관리를 좀 더 포괄적으로 해석하고 정의할 필요가 있습니다. 단순히 업무 프로세스에 국한되는 것을 넘어 기업의 지출 문화와 프레임웍 [...]

By |8월 18th, 2021|

지출관리란 무엇입니까?

안녕하세요.. 오늘은 지출관리가 뭔지? 지출관리를 어떻게 정의하는게 가장 적절한지 정리해 보겠습니다.  개인이든 기업이든 돈을 쓸때 낭비없이 필요한 곳에 적절한 시기에 사용하는게 매우 중요합니다. 그러려면 미리 계획하고, 합리적이고 현명한 지출인지 판단하는게 중요하겠지요... 그럼 지출관리를 정의해 보겠습니다. 지출관리(Spend Management) 정의 협의적으로 보면 기업의 지출을 통제하기 위해 사용되는 프로세스를 의미하며, 좀 더 포괄적이고 광의적으로 해석하면 기업이 지출을 관리하고 임의 지출을 통제하여 수익을 개선하고 모든 이해 관계자의 전략적 의사결정에 영향을 미치는 데 도움이 되는 철학, 프레임워크 및 소프트웨어를 총칭해서 말합니다. 효과적인 지출관리는 불필요한 낭비를 제거하고 임의 지출을 통제해서 비용을 절감하고 절감된 비용을 통해 성장을 견인해 수익성을 향상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지출관리 범주는 조달, 구매 및 경비와 관련된 지출을 포함하지만 일반적으로 급여는 포함하지 않습니다..

MZ세대 구매담당자의 일상…

오늘날 세계 인구의 약 30%를 차지하는 Z세대는 최초의 디지털 네이티브 세대입니다. 태어날 때부터 스마트폰을 사용했고.. 학창 시절을 온라인으로 상품을 주문하고 온라인으로 결제하는게 일상화된 세대입니다. 이들이 회사에 입사해 구매담당자로 혹은 공급업체 영업담당자로 근무한다면 어떻게 회사 생활을 하길 바랄까요? 입사해서 당연히 디지털 방식으로 수행될 수 있는 일이 수동으로 수행하고 있다면 회사 업무가 즐겁지 않을 겁니다. 구매요청부터 지불까지 디지털화 되지 않을 경우 우왕좌왕 할 겁니다. 결국, 더 똑똑하고 더 나은 조달이란 전적으로 프로세스나 기술만의 문제가 아니라 그 프로세스를 준수하고 시스템을 사용하는 사람일 겁니다. 기업에서는 첨단 기술이 혼합된 미래의 구매업무가 디지털화 되어야 최고의 인재를 훨씬 더 쉽게 확보하고 유지할 수 있을 겁니다.

By |7월 26th, 2021|Tags: , , , ,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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