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구매2020-10-16T17:11:39+09:00
Loading...

자구매 (Poa-Procurement)

구축사례 〉

전자구매 (Poa-Procurement) 개요

전자구매시스템은 구매요청부터 입고까지 조달업무 전반적인 프로세스를 지원해주는 솔루션으로 공급업체 및 외주업체와의 구매업무를 웹 기반 통합해준다.
품목 및 공급사관리, 수요관리, 견적/입찰관리, 발주관리, 납품관리 및 정산까지 조달 전 과장을 자동화 가능케 하는 솔루션이다.

전자구매 (Poa-Procurement) 핵심기능

견적/입찰관리(RFx)

ERP시스템으로부터 구매요청을 접수 받아 다양한 견적 및 입찰을 통해 업체를 선정하는 모듈로 구매요청관리, 견적관리, 입찰관리, 역경매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 구매요청 생성 및 ERP시스템과 구매요청 연계
  • 사전 정의된 소싱전략 및 가격결정을 기반으로 업체에게 견적 및 입찰진행
  • 실시간으로 구매사와 공급업체간 가격 확인을 통한 업체선정(역경매)
  • 업체선정 후 내부품의 관리
발주 및 납품관리(Ordering)

업체선정 후 공급업체에게 발주하기 위한 품목별 단가정보를 관리하고 해당 단가를 기반으로발주하여 웹으로 업체에게 전달하고 업체 납품정보를 접수 받아 입고 처리한다. 발주 현황에 대한 모니터링을 진행한다.

  • 구매기본정보(단가관리)에 대한 정보를 관리
  • 발주 및 발주진행 정보를 관리
  • 납품 및 입고정보를 관리
  • 대금지불 정보(기성관리 포함)를 관리
기준정보 관리 (Master)

품목 및 업체에 대한 기준정보를 관리해 준다.
품목은 ERP시스템으로부터 전달 받아 관리하고 공급업체는 공급업체 신규 등록 절차를 통해 생성한 후 ERP시스템에 연계한다.

  • 품목관리
  • 업체관리

전문가가 빠른 상담을 도와드립니다.

입력하신 정보를 토대로 담당자가 1:1 맞춤 상담을 도와 드립니다.








  •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동의합니다. 자세히보기〉
    1.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목적 : 솔루션 문의 답변
    2. 수집하려는 개인정보의 항목 : 성명, 이메일, 전화번호, 회사명
    3.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 1년
    4. 동의를 거부할 수 있으며, 동의 거부시 문의에 대한 응답이 제공되지 않습니다.

도입문의 남기기
소개자료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