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hitePapers2018-12-26T12:17:49+09:00
Loading...

WhitePaper

RPA(Robotic Process Automation) 도입이 시급한 이유!

1. 'RPA' 란? RPA는 Robotic Process Automation의 약자로 쉽게 말해 로보틱스 자동화 시스템, 즉 기계가 업무를 자동적으로 처리하는 체계를 말합니다. 기업은 기존의 재무, 회계, 제조, 구매, 고객 관리 분야 데이터를 수집해 입력하고 비교하는 단순 반복 업무를 RPA를 통해 빠르고 정밀하게 수행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RPA는 다른 말로 디지털 노동력 이라고도 명명하고 있으며, 현재까지는 인간을 대체하는 영역이 제한적이지만, AI가 접목되게 되면 디지털 노동력 이상의 역할을 담당하게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2. RPA 도입 현황 제조업 & 오피스 업무 자동화 및 RPA 도입 현황 제조업 현장의 경우에는 1980년 이후 공장자동화 등을 통해 생산성이 평균적으로 70% 이상 향상되는 성과를 거두고 있는 상황인데다 최근 제조업에서 적극적으로 도입하고 있는 스마트팩토리로 인해 현장의 생산성은 더욱더 높아져가고 있는 반면에.. 오피스 현장의 생산성의 경우 1980년 이후 5% 선에 그치고 있다는 평가입니다. *제조업 현장과 오피스 현장의 생산성 성장에 이와 같은 차이가 나타나게 된 이유는 바로 업무 현장 자체의 특성이 다르기 때문입니다. 제조업 현장의 경우 생산현장에서 활용되던 인간의 노동력이 점차 기계로 대체되어감으로 인해 인풋 대비 아웃풋이 향상되는 현상을 보이고 있는 반면, 오피스 영역에서는 비즈니스가 성장할수록 관리 영역의 범주는 늘어나고 복잡성은 심화되기 때문입니다. 특히 정보기술의 발달에 따라 데이터의 취합과 분석에 대한 비중이 높아지고 있는 것도 오피스 영역에서의 관리의 복잡성이 심화되고 있습니다. 더군다나 오피스 영역은 제조업 등과 같이 기계와 프로그램을 통해 사람을 대체하기보다는 업무를 용이하게 수행하기 위한 ERP, MIS 등의 시스템을 중심으로 발전되어 왔고, 이는 오피스 영역에 있어 이전에 비하여 상당히 많은 업무 [...]

By |4월 28th, 2022|

이젠 SaaS를 통한 구매업무는 필수다!

  'SaaS' , '클라우드', '구매 SCM' 이라고 들어보셨나요? 1.SaaS :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oftware as a Service)는 클라우드 애플리케이션과 기본 IT 인프라 및 플랫폼을 사용자에게 제공하는 클라우드 컴퓨팅 형태 즉, 클라우드를 통해 제공되는 소프트웨어 입니다. 2.클라우드 : 컴퓨팅자원(CPU,메모리,디스크 등)을 원하는대로 가져다 쓸 수 있는 서비스, 인터넷을 통해 사용자에게 제공하는 인프라,플랫폼 또는 소프트웨어를 뜻합니다. 3.구매SCM : SCM(Supply Chain Management)은 부품의 조달에서 생산, 고객으로의 제품 전달까지의 모든 과정으로, 구매SCM은 구매 조달의 모든 과정으로 협력사, 계약, 납품, 입고, 정산, 구매행위뿐만 아니라 다양한 이해 관계자들의 가치망을 최적화시키는 시스템입니다.   'SaaS', '클라우드', '구매 SCM' 등등 현재 코로나19의 장기화로 비대면 업무, 재택근무가 증가하면서 많은 기업들이 도입하는 시스템입니다. 기업의 리더들은 코로나19 팬데믹뿐만 아니라, 러시아 우크라이나 전쟁과 같은 지정학적 갈등, 지구 온난화에 따른 기상이변 및 그 밖에 조직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들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공급망 중단 상황을 예측하고 대비해야 합니다. 규모가 큰 기업에서 중소기업까지 누구나 예기치 않은 상황에 민첩하게 대비하여 빠른 회복 탄력성을 갖추어야 합니다. 이에 따라 구매/조달 부문에서도 새로운 프로세스와 기술 도입이 디지털 혁신을 달성할 수 있고 이를 통해 예기치 않은 상황에 대비할 수 있게 됩니다.   구매 공급 관리 측면에서 어떻게 새로운 프로세스 및 기술을 신속하게 도입할 수 있을까요? 이에 대한 중요한 질문 하나가 자연스럽게 따라 나옵니다. 아직 구매 부문 디지털 혁신의 일환으로 전자구매(구매 SCM) 시스템을 구축 못했거나 낙후된 시스템을 보유하고 [...]

By |3월 16th, 2022|

기업 법인/사용인감은 이제 “EasySeal” 전장인장관리솔루션!

안녕하세요 #세포아소프트 입니다. 많이 궁금해 하는 계약서 날인에 사용되는 용어! [법인인감 vs 사용인감 vs 영문서명인]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아래 링크를 통해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https://www.sepoasoft.co.kr/?p=6510   " 기업/회사의 법인인감, 사용인감 등 관리를 어떻게 하고 계시나요? "   대부분 아래와 같은 파일을 출력하여 관리하고 계실 것으로 생각됩니다. 인감 날인을 하기 위해서는 위에 있는 출력 된 양식에 내용을 기재하고 서명을 한 다음 인감 날인 하게 됩니다. 하지만 날인 된 문서의 관리는 어떻게 하고 계시나요..? 세포아소프트 전자인장관리솔루션(시스템) "Easy Seal"은 이렇게 관리합니다. 전자인장관리솔루션 핵심 기능 * 인감 현황 날인 기능 협업 사용자의 요청과 솔루션 내의 "결재 기능"을 통해 날인 요청 한 이력들은 위의 화면처럼 조회가 가능합니다. 이는 별도의 인감 관리 대장을 작성할 필요가 없기 때문에 미 작성, 인감 관리 대장의 분실, 어떠한 용도로 인감을 날인했는지에 대한 이력 관리가 가능해 인감 관리자의 업무를 줄일 수 있습니다. 또한, 인감관리대장으로는 확인이 어렵던 날인 요청 건과 관련된 문서들도 별도로 찾는 번거로움 없이 확인이 가능합니다. 세포아소프트 전자인장관리솔루션(시스템) #EasySeal 기능 중 정말 활용도가 높은 "인감 현황 날인 기능"에 대해서 소개 드렸습니다.  전자인장관리솔루션 더 알아보기..   전자인장관리솔루션(시스템)이란?   전자인장관리솔루션 사용하면? 1. 비용 절감 : 날인 업무로 인한 시간 단축 : 등기 우편 비용 감소 2. 프로세스 개선 : 날인 업무 프로세스 개선 : 효율적인 인감관리 3. 권한 관리 : 인감 사용신청 관리(전자결재) : 인감 [...]

By |12월 22nd, 2021|

중견/중소기업이 전자구매시스템 도입 때 망설이는 대표적인 3가지 이유

많은 중견/중소기업에서 매뉴얼 구매업무를 전자구매(디지털)로 전환하는 것은 쉽지 않은 목표 입니다. 시간과 인력 부족, 예산 부족 그리고 인식 부족 및 신기술에 대한 경험 부족으로 인해 중견/중소기업은 매뉴얼 구매로 인한 다양한 문제를 알고 있으면서도 지금 당장 전자구매시스템 도입을 진행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물론 이러한 이유는 어찌 보면 타당하고 합리적일지 모르지만 전자구매시스템 도입으로 얻게 될 많은 이점을 고려해 보면 더 이상 매뉴얼 구매에서 전자구매로의 전환은 더 이상 늦춰서는 안될 기업의 핵심 과제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에 중견/중소기업들이 매뉴얼 구매에서 전자구매 도입을 통해 디지털 전환할 때 망설이는 대표적 세 가지 장애물에 대해 정리하고 해결 방안을 제시해 중견/중소기업들의 걱정을 덜어주고 전자구매 도입에 필요한 솔루션을 제시하겠습니다. 첫째, 시간과 자원이 부족하다 중견/중소기업이 전자구매 도입 때 직면하는 첫 번째 망설임은 새로운 시스템으로 전환할 내부 리소스 곧 전담 인력 부족과 시간이 충분하지 않다는 것입니다. 중견/중소기업은 종종 직원이나 공급업체에서 새로운 시스템 도입에 따른 컴퓨터 사용에 대한 거부감이나 불편함을 호소할 수 있고, 실제 새로운 시스템을 통해 각종 정보를 등록해야 하고, 진행 상황을 조회해야 하므로 직원들이 매뉴얼로 업무 할 때보다 더 많은 노력이 필요할 경우도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시스템 도입을 위해서는 각종 기준을 만들어야 하는데 이를 정의하고 정비할 인력이나 시간이 없다는 이유도 전자구매 도입을 망설이게 합니다. 그러나 시스템 도입을 떠나서 업무에 관련된 정책이나 기준에 대한 매뉴얼은 반드시 존재해야 하고, 각종 현황을 보고서로 [...]

[컬럼] 구매 업무 자동화가 필요한 이유

구매 업무 자동화가 필요한 이유 Published By 이희림, 2021년 9월 23일   1990년 대를 지나면서 구매 조직은 비용을 사용하는 코스트 센터(Cost center)에서 수익을 창출하는 프로핏 센터(Profit center)로 인식이 전환 되었고 이에 따라 구매 조직은 기업에 단순한 이익 창출이 아니라 공급업체와 상생 협력을 통해 건전한 수익을 내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이런 인식 전환에도 불구하고 기업의 구매 프로세스가 최적화되지 않으면 비용 부담이 커지면서 프로핏 센터 역할을 제대로 수행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원활하고 효율적인 구매 프로세스는 기업의 경쟁력을 극대화하는 데 절대적인 요소입니다. 그럼 구매 프로세스 최적화에 걸림돌인 구매 프로세스의 수동 워크플로우는 구매 담당자의 귀중한 시간을 낭비하고 성취감을 반감시키고 효율성도 떨어뜨립니다. 수동 워크플로우 곧 수작업 업무는 경험을 가진 숙련된 구매 담당자가 있더라도 언제든 오류 발생이 생길 수 있고 이로 인해 오류 파악 및 제거에 상당한 시간을 낭비하게 됩니다. 또한, 수작업으로 인해 업무 지연이 발생하여 대체 품목 및 대체 업체 소싱이나 지출 분석 등 꼭 필요한 업무를 놓치고 심지어는 자본을 낭비할 수 있습니다. 이에 구매 프로세스의 수작업을 없애고 최신 기술을 기반으로 하는 자동화된 디지털 구매 솔루션을 구축함으로써 구매 프로세스 효율성을 높이고 비용이 절감되고 구매담당자가 더 중요하고 가치 있는 문제를 처리할 수 있게 해야 합니다. 구매 프로세스 최적화를 가능케 하는 것이 구매 프로세스 자동화이고 좀 더 확장된 시스템 관점에서 디지털 구매 솔루션 구축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

(법인/사용)인감과 직인 도장 차이 (feat. 전자인장관리 솔루션/시스템)

"인감과 직인" 도장의 차이? 1. 인감도장 법인 인감도장은 법적 효력을 갖고 있으며, 법인 명의로 계약할 때 법인 인감증명서를 발급받아 함께 사용합니다. 이 인감증명서에는 인감도장의 날인 이미지로 기록되어 있기 때문에 인감도장의 진위여부가 가능합니다. 법인인감 도장의 경우, 1cm-2.4cm 크기로 원형이나 정사각형으로 제작해야 합니다. 2. 직인도장 직인은 인감도장만큼의 법적 구속력이 떨어지며, 회사의 규모가 커지면 인감도장 하나로는 부족하기 때문에 직인을 여러개 만들어 사용합니다. 따라서 법적 효력과 증명서 제출을 요하는 경우가 아니라면 대부분 직인을 사용합니다.   "법인/사용인감" 이란? 1. 법인인감 법인을 설립하고 회사에서 발행하는 대외적인 문서에 도장을 찍게 되는데, 이것이 법인을 대표하는 고유의 인감도장 입니다. (원래 하나이지만,대표이사 수만큼 등록할 수 있음) 법인 등기소에 등기되어 있습니다. 2. 사용인감 법인인감 대신 사용하는 인감으로, 등기소에 등록하지 않고 날인하는 도장을 사용인감 이라고 합니다. => 실무에 있어서 법인 도장을 날인해야 하는 일이 많은데 대표가 직접 관리하는 법인인감을 매번 사용하기란 불가능합니다. 그래서 일상적이고 정기적인 계약/거래에서 사용하는 것이 막도장=사용인감이며, 중대한 업무를 위한 일에만 법인인감을 사용합니다.   "전자인장관리 솔루션(시스템)" Easy Seal 이란? #세포아소프트 전자인장관리 솔루션(Easy Seal)은 문서에 이미지를 삽입하는 형태만의 제품이 아닌 전자인장 날인 프로세스를 지원하고, 오프라인 인감 관리 기능을 지원하는 전반적인 솔루션입니다.   전자인장관리(Easy Seal)의 필요성? 법인인감과 사용인감을 사용하고자 하는 경우 조직 내 많은 사용자들이 오프라인으로 업무를 진행하던 것을 온라인 시스템화 하여 업무의 효율성을 증대시킵니다. 1. 이 시스템을 통해 수기로 인감대장관리 하던 것을 온라인을 통해 인감대장관리가 가능합니다. [...]

By |8월 11th, 2021|
Load More Posts

문의가 필요하신가요?

아래 연락처로 문의주시면 됩니다.

최근 글

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