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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ase Studies2024-02-02T10:59:00+09:00

Case Studies

다들 전표,결재,증빙서류 관리 어떻게 하세요?

안녕하세요:) 전자구매관리ㅣ경비출장관리ㅣ전자계약관리ㅣ전자인장관리 구축 및 클라우드 SaaS서비스 세포아소프트 입니다! 오늘은 ERP전표의 효율적인 전자증빙 및 전자결재 관리에 대해 이야기하고자 합니다. ​대부분의 기업들은 업무 처리를 위해 #ERP시스템 을 필수적으로 사용합니다. ERP에는 SAP, Oracle, Microsoft 등의 외산(해외)솔루션이나, 더존, 영림원 등의 국산(국내) 솔루션을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ERP에서 생성된 전표의 결재나 증빙이 필요한 경우에 예전에는 전표를 출력하고 오프라인 증빙을 첨부하여 결재하고 보관하는게 일반적이었습니다. 그러나 최근에는 전자화된 증빙과 전자결재가 가능함으로써 오프라인 문서로 관리할 필요 없이 온라인으로 처리되어 페이퍼리스(Paperless)를 구현할 수가 있습니다.   ERP전표의 생성, 전자증빙 첨부, 전자결재 및 증빙관리는 다음과 같은 절차를 통해 진행합니다. 1.     ERP전표 생성 : 경비지출관리시스템에서 정산하는 전표 외에 ERP에서는 다양한 유형(매출, 구매 매입, 지급, 결산 등)의 전표를 생성하면 ERP와 실시간 인터페이스를 통해 경비지출관리시스템에서 결재할 ERP전표를 조회하게 됩니다.   2. 적격증빙 첨부 : 기업마다 전표 유형별로 필수 적격증빙은 다양하며, 이미 전자화된 문서로 존재하거나 오프라인 문서로 관리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런한 증빙을 통합적으로 관리할 수 있어야 합니다. 그래서 세포아소프트는 별도의 증빙변환 모듈(PoaDocsCV)이 eAccounting솔루션에 기본적으로 탑재되어 있습니다. 증빙첨부는 PC에 있는 파일(오피스 문서, 한글, PDF, 이미지 등)을 첨부하거나 모바일 앱으로 통해 촬영한 증빙을 첨부할 수 있습니다.   3. 전자결재 : 자동으로 설정된 결재선을 통해 전표와 증빙을 조회하고 전자결재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이때 승인자는 첨부된 증빙문서를 별도의 다운로드 없이 증빙뷰어를 통해 조회할 수 있습니다.   4. 증빙관리 : 결재가 완료된 전표는 증빙번호와 함께 증빙서버에 보관 및 관리됩니다. 이를 통해 증빙과

By |6월 1st, 2023|

회사경비관리 ‘출장정산솔루션’이라고 들어보셨나요?

  안녕하세요, 전자구매/경비출장/전자계약/전자인장관리 솔루션 구축 및 클라우드 SaaS 서비스 기업 #세포아소프트 입니다. 오늘은 출장경비를 디지털화하여 관리할 수 있는 출장정산솔루션 구축 시, 고려해야 할 사항에 대해 이야기 해보겠습니다. 출장경비는 직원들의 경비 중에 많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지만, 출장정산솔루션이 제대로 구축되어 있는 기업은 많지 않습니다. 특히 미국이나 유럽과 달리, 우리나라는 출장 경비규정 및 정산 프로세스가 복잡하여 시스템화 하기도 쉽지가 않습니다.   출장정산솔루션은 무엇이고, 도입효과가 있을까? 출장정산솔루션은 출장 관련 업무를 자동화하고 효율적으로 처리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출장자들이 발생시키는 비용을 관리하고, 정산 과정을 간소화하여 업무 효율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출장정산솔루션은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며, 출장자들이 예약한 교통수단 및 숙박시설의 비용을 자동으로 수집하고, 국내외 지출 내역을 관리하며, 비용 정산과 관련된 규정을 자동으로 적용하는 등의 기능을 제공합니다. 이를 통해 출장자들은 비용을 편리하게 관리하고, 정확하게 정산할 수 있으며, 회사는 정확한 비용관리를 통해 비용을 절감할 수 있습니다. 또한 출장정산솔루션은 지출 내역을 데이터화하여 분석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이를 통해 회사는 출장 관련 데이터를 분석하여 업무의 효율성을 높일 수 있고, 비용을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 출장정산솔루션을 도입하면 출장자들의 업무 부담을 줄이고, 정확한 비용관리를 통해 회사의 비용을 절감할 수 있습니다. 또한 규정을 자동으로 적용하여 인적 오류를 방지할 수 있어 출장정산 업무의 정확성과 효율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이렇듯 세포아소프트의 출장관리솔루션(Poa Travel), 경비지출관리는 이러한 출장관리의 다양한 요구사항을 해결하여 출장신청/정산 업무 시간으로 최소화하고, 비용관리 투명성을 극대화 하였습니다. 출장관리솔루션 알아보기 출장정산솔루션 구축시 고려사항은

[칼럼 8] 전자인장관리시스템이 갖춰야 할 핵심 기술

부제 – 기업에서 전자인장관리시스템 필수 기술   목차 전자인장관리시스템 이란? 기업 [전자인감] 왜 필요할까? 전자인장관리 시스템 사용의 이점? 전자인장관리 시스템이 갖춰야 할 핵심기술   1. 전자인장관리시스템 이란? 전자인장관리시스템은 실물 인장(인감) 대신 전자화된 인장(인감)을 기준정보로 등록 관리하고 사전 정의된 혹은 필요에 따라 만들어진 날인 요청 전자 문서에 승인 절차를 통해 전자인장(인감)을 날인하고 날인된 전자문서의 보관 관리하는 전반적인 업무를 디지털화한 시스템을 일컫습니다.   2.기업 [전자인감] 왜 필요할까? →  기업,회사에서 전자인감관리가 필요한 이유! ←   "[칼럼 1] 전자인장관리 왜 필요할까요”의 전자인감의 장점에서 기술한 전자인장관리를 통해 업무 효율화, 비용 절감 및 규제 준수를 얻기 위해서는 전자인장관리시스템이 높은 보안성, 효율성, 정확성 그리고 비용 절감 4가지 핵심요소를 반드시 충족해야 합니다.   3. 전자인장관리시스템 사용의 이점 높은 '보안성' 확보 전자인장관리시스템은 인감 사용과 관련된 도용 및 위변조 등 보안 문제를 예방합니다. 종이 기반의 인감 사용 방식은 인감 보관 및 이동 과정에서 분실이나 누설될 위험이 뒤따릅니다. 그러나 전자인장관리시스템을 통해 인감을 디지털화하고 날인 문서의 진위를 식별하고 인감을 보안성이 높은 디지털 저장소에 저장 관리함에 따라 인감 데이터의 무단 접근 및 유출 그리고 도용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높은 '효율성' 확보 전자인장관리시스템을 사용하면 종이 기반의 인감 사용 방식보다 업무 효율성이 높아 업무 생산성이 향상됩니다. 임직원들은 인감 사용을 전자적으로 처리하므로 인감을 사용하기 위해 인감관리자를 찾아 이동하고 수기로 별도 문서에 기록할 필요가 없습니다. 전자적인 방식으로 인감 사용 기록을 자동 등록하고 관리자 역시 인감 사용

사장님도 모르는 우리팀 업무 어려움! ChatGPT는 알고있나?

[목차] ' 구매팀에서의 업무하는데 어려움 ' ' 인감날인 또는 계약 업무의 어려움 ' ' 회계/경리/재무팀에서의 어려움 ' ' 구매팀에서의 업무하는데 어려움 '   1. 구매/조달 업무 하시는 분?   Q: 구매업무 하는데 어려움이 무엇인가요? A(ChatGPT): 구매 업무를 수행하는데 몇 가지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다음은 그 몇 가지 예시입니다. 공급업체 식별과 선택: 제품이나 서비스를 제공하는 공급업체를 찾는 것은 어려운 과정입니다. 공급업체를 선택할 때는 신뢰성, 가격, 품질, 납기 등 다양한 요소를 고려해야 합니다. 가격 협상: 가격 협상은 구매 업무에서 중요한 부분입니다. 가격이 너무 높으면 비용이 증가하고, 너무 낮으면 품질이나 납기 등에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가격 협상을 할 때는 적절한 시간과 전략이 필요합니다. 주문 및 납품 관리: 주문 및 납품 관리는 구매 업무에서 중요한 부분입니다. 잘못된 주문이나 납기 불이행은 업무 지연이나 추가 비용 발생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주문과 납품을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추적하는 프로세스를 구축해야 합니다. 재고 관리: 구매 업무는 회사의 재고 수준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재고 관리는 적정 수준의 재고를 유지하면서 재고 비용을 최소화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따라서 적절한 재고 관리 프로세스를 수립하고, 공급 업체와 협력하여 적시에 제품을 수령해야 합니다. 법적 요구사항: 구매 업무는 법적 요구사항을 준수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환경, 건강 및 안전 규정, 노동 법규 및 공정 거래 등이 있습니다. 이러한 법적 요구사항을 준수하지 않으면 법적인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구매

ChatGPT에게 물어본 [전자구매솔루션 VS SRM솔루션 차이]

안녕하세요 전자구매관리/경비지출관리/전자계약/전자인장관리 솔루션 구축 및 클라우드 SaaS 서비스 세포아소프트 입니다. 오늘은 지난 포스팅에서도 말씀드렸던'전자구매솔루션과 SRM솔루션 차이점'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특별히 오늘의 포스팅은 요즘 가장 핫한 챗GPT를 활용하여 작성하였습니다. 전자구매(eProcurement) 및 SRM(Supplier Relationship Management)은모두 구매조달 및 공급망관리(SCM)와 관련이 있지만 목적이 다릅니다. 전자구매 vs SRM 차이? 요약하면 전자구매(eProcurement)는 구매조달 프로세스를 자동화하고 합리화하는 데 중점을 두는 반면 SRM은 공급업체가 조직에 제공하는 가치를 극대화하기 위해 공급업체와 강력하고 협력적인 관계를 구축하는 데 중점을 둡니다. 국내에서는 전자구매 및 SRM을 상기에 정의한 내용으로 분명히 구분해서 사용하는 기업들이 있는 반면 SRM을 전자구매를 포함하는 포괄적인 솔루션으로 동일하게 사용하는 기업들도 있습니다. 1. 전자구매솔루션 전자구매(eProcurement)는 디지털 기술을 사용하여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소싱, 업체 선정, 주문 및 대금 지불을 포함하는 구매조달 프로세스를 자동화하고 효율화하는 프로세스입니다. 전자구매(eProcurement) 솔루션에는 일반적으로 전자 카탈로그, 견적 및 입찰, 구매 주문(발주) 생성 및 처리, 전자 송장 발행 및 대금지불 처리가 포함됩니다.  전자구매(eProcurement) 솔루션 사용의 주요 목적은 비용 절감을 달성하고 납품 리드타임을 단축하며 구매조달 프로세스 효율성을 개선하는 것입니다. 2. SRM 반면에 SRM은 공급업체가 조직에 기여하는 가치를 극대화하기 위해 공급업체와의 관계를 관리하는 전략적 접근 방식이며 프로세스입니다. SRM에는 공급업체 선정, 성과 관리, 위험 관리, 계약 관리, 혁신을 주도하고 제품 및 서비스의 품질을 개선하기 위한 공급업체와의 협업을 포함하는 광범위한 활동이 포함됩니다. SRM 솔루션 사용의 주요 목적은 조직에 장기적인 가치를 제공하는 공급업체와 강력하고 협력적인 관계를

건설업에 필요한 서류의 종류와 [전자인감관리]를 사용해야하는 이유!

건설업에서 필요한 서류 종류? 1. 시공계약서 : 건설공사의 수주나 시공 계약을 체결할 때 사용되는 서류입니다. 시공 범위, 시공기간, 계약금액 등이 명시되어 있으며, 건설사와 발주자 간의 서면 계약을 대체하는 역할을 합니다. 2. 공사 계획서 : 건설공사를 시작하기 전에 작성되는 계획서로, 시공일정, 공사 방법, 안전대책, 자재 및 인력 등이 기재됩니다. 공사에 참여하는 모든 인원들이 공사계획서를 참고하여 공사를 진행하게 됩니다. 3. 건축설계도 : 건축물의 설계도면으로, 시공 전반에 걸쳐 필요한 기본 자료입니다. 주로 건물의 구조, 인테리어, 전기, 조명 등의 설계가 포함되며, 건축물을 건축하거나 개조하는 과정에서 필요한 서류입니다. 4. 건설사업보고서 : 건설사업을 계획, 추진, 진행하는 과정에서 제출되는 보고서로서, 공사 계획, 예산, 일정 등을 상세히 기술합니다. 5. 기술성능검사서 : 건설물의 안전성 및 기술성능을 검사하는 서류로, 검사 결과를 기록하고 인증합니다. 6. 건설완료보고서 : 건설공사가 완료되면 제출되는 보고서로, 공사기간, 설계도면, 사용된 재료 등을 명시하여 건설완료 여부를 인증합니다. 7. 공사 현장 일지 : 건설 현장에서 공사 진행 상황, 인력 및 자재 사용 현황 등을 기록하는 일지입니다. 일반적으로 건설 현장에서 공사 일정, 비용, 안전 등을 관리하기 위해 사용됩니다. 8. 인수검사보고서 : 공사가 완료되었을 때, 발주자 측이 건설사로부터 인수 검사를 실시하여 검사 결과를 작성하는 보고서입니다. 인수 검사 후 발견된 하자나 문제점 등이 기록되어 있으며, 이를 기반으로 건설사는 하자를 보완하거나 수정 작업을 실시합니다. 9. 산출물 승인서 : 건축공사를 진행하면서 작업을 완료할 때마다 산출물 승인서를 작성하여 승인을 받습니다. 산출물 승인서는 설계도면, 시공기록,

By |3월 29th, 2023|

다들 전표,결재,증빙서류 관리 어떻게 하세요?

안녕하세요:) 전자구매관리ㅣ경비출장관리ㅣ전자계약관리ㅣ전자인장관리 구축 및 클라우드 SaaS서비스 세포아소프트 입니다! 오늘은 ERP전표의 효율적인 전자증빙 및 전자결재 관리에 대해 이야기하고자 합니다. ​대부분의 기업들은 업무 처리를 위해 #ERP시스템 을 필수적으로 사용합니다. ERP에는 SAP, Oracle, Microsoft 등의

By |6월 1st, 2023|

회사경비관리 ‘출장정산솔루션’이라고 들어보셨나요?

  안녕하세요, 전자구매/경비출장/전자계약/전자인장관리 솔루션 구축 및 클라우드 SaaS 서비스 기업 #세포아소프트 입니다. 오늘은 출장경비를 디지털화하여 관리할 수 있는 출장정산솔루션 구축 시, 고려해야 할 사항에 대해 이야기 해보겠습니다. 출장경비는 직원들의 경비

[칼럼 8] 전자인장관리시스템이 갖춰야 할 핵심 기술

부제 – 기업에서 전자인장관리시스템 필수 기술   목차 전자인장관리시스템 이란? 기업 [전자인감] 왜 필요할까? 전자인장관리 시스템 사용의 이점? 전자인장관리 시스템이 갖춰야 할 핵심기술   1. 전자인장관리시스템 이란? 전자인장관리시스템은 실물 인장(인감)

사장님도 모르는 우리팀 업무 어려움! ChatGPT는 알고있나?

[목차] ' 구매팀에서의 업무하는데 어려움 ' ' 인감날인 또는 계약 업무의 어려움 ' ' 회계/경리/재무팀에서의 어려움 ' ' 구매팀에서의 업무하는데 어려움 '   1. 구매/조달 업무 하시는 분?   Q:

ChatGPT에게 물어본 [전자구매솔루션 VS SRM솔루션 차이]

안녕하세요 전자구매관리/경비지출관리/전자계약/전자인장관리 솔루션 구축 및 클라우드 SaaS 서비스 세포아소프트 입니다. 오늘은 지난 포스팅에서도 말씀드렸던'전자구매솔루션과 SRM솔루션 차이점'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특별히 오늘의 포스팅은 요즘 가장 핫한 챗GPT를 활용하여 작성하였습니다. 전자구매(eProcurement) 및 SRM(Suppli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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