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계약이 꼭 필요한가요?”라고 질문한다면,
“NO! 아니요!”라고 대답하겠습니다.
왜냐하면 ‘전자계약시스템’이라고 해도
-. 계약서 사인 전에 내부승인
-. 거래처와 계약서 조율
-. 회사 규정 점검
-. 견적/입찰로 선정된 결과 비교
-. 수기계약서 관리
이 모든 업무들이 다~ 관리되지 않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세포아소프트 “계약관리시스템 Easy Contract”는 다~ 관리해 드리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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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스템 종류
IT 기술이 발전함에 따라 업무를 효과적으로 할 수 있도록 도와드리는 시스템이 많이 생겼으며, 현재까지도 많은 IT 기술들이 개발 및 서비스되고 있습니다.
몇 가지 시스템들을 말씀드리면,
1. 품목 및 공급사 관리를 시작으로 견적, 납품관리, 정산까지 구매업무의 전 과정을 자동화하는 전자구매 시스템.
2. 임직원의 경비 지출 명세를 영수증으로 증빙하지 않고 웹을 통해 정산할 수 있는 경비지출관리 시스템.
3. 전자인장 날인 프로세스를 지원하고, 오프라인 인감관리 기능을 지원하는 전자인장관리 시스템.
4. 업무 시 발생하는 계약들의 시스템화하는 전자계약관리 시스템.
이 외에도 많은 시스템이 있습니다.
(사실 이 시스템들이 저희 세포아소프트에서 제공하는 시스템이며, 현재 많은 고객사에서 효과적으로 잘 활용하고 계십니다.) 세포아소프트 솔루션(시스템) 더 알아보기..
계약관리 시스템이 필요한 사례
위 세포아소프트의 솔루션 중 오늘은 마지막에 설명드린 전자 계약관리 시스템의 필요성입니다.
요즘 코로나19로 인해 외부 미팅을 하기에 어려움이 많은 시기입니다. 많은 기업, 기관에서 전자계약관리 시스템의 비대면 계약관리를 활용하기 위해 “계약관리 시스템(EasyContract)”을 검토합니다. 하지만 검토하면서도 도입을 하기 전에 단순히 그 기능만으로 해당 시스템을 도입하기가 걱정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몇 가지 사례를 통해 안내드리겠습니다.
1. 등기로 발송했던 계약서가 배송 중에 분실 혹은 파손된 경우가 있으신가요?
2. 너무너무 바쁜 업무에 중요한 계약서 날인을 하기 위해 or 출장을 가야 한 적이 있으신가요?
3. 계약 기간의 마료를 놓쳐서 재계약을 하는 업무에 지장을 받으신 적이 있으신가요?
4. 다수의 임직원에게 계약서를 받기 위해 서면으로 계약서를 작성한 적이 있으신가요?
5. 과거에 작성했던 계약서를 찾는데 시간을 오래 할애하거나 못 찾은 경험이 있으신가요?
위 사례들은 계약서 관리와 관련되어 한 번쯤은 경험하셨을 겁니다. 이는 저희 전자 계약관리 시스템(Easy Contract) 도입을 통해 쉽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계약관리 시스템(Easy Contract) 기능
: 계약서 생성, 품의, 서명, 보관의 모든 계약 프로세스를 온라인으로 처리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 계약 진행/관리
전자계약관리는 계약서 등록부터 계약 진행 현황 확인을 하실 수 있으며, 계약 완료 현황도 조회가 가능합니다.
-. 계약서 발송
또한 근로계약서 등 다수의 임직원에게 체결해야 하는 계약 같은 경우에는 계약 대상에게 일괄 발송이 가능합니다.
-. 만료 계약 확인
추가로 계약기간 만료 시점에 해당하는 계약들만 별로도 확인할 수 있는 기능과
-. 결재 기능
내부 결재 승인을 바로 계약을 체결해야 할 때에는 계약관리 시스템(EasyContract) 내에서 승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요약하자면 계약관리 시스템은 비대면으로 계약서 체결을 목적으로 하는게 아니라 계약서의 생성부터 계약만료, 이후 재계약 진행까지 계약 수명주기관리를 시스템을 통해 체계적으로 할 수 있도록 도와드리는 시스템입니다.
세포아소프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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